1) 이슈형 가정예배

이슈형 가정예배는 가족 전체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사건들이 일어났을 때 당일 혹은 주중에 드리는 가정예배다. ‘Family History Book’이라고 부르는 가정예배 달력을 만들어 기록하는 것. 저녁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날 혹은 그 주에 일어난 일들 즉 하나님 안에서 웃고 우는 일들, 바라고 기도하고 성취하고 실패하는 모든 과정을 나눈 후 기록하면, 이 예배 달력은 가족의 소소한 일상 일기가 되며 하나님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가족만의 ‘History Book’이 되어 간다. 특히나 자녀들의 나이와 상관없이 함께 예배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주일 설교나눔

자녀와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나눌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 언제일까? 바로 주일 저녁이다. 그날 교회에서 들었던 설교를 가족들 앞에 나누면서 말씀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 마음속에, 머릿속에 꼭꼭 담을 수 있게 된다. 모이는 장소를 빵집으로 하면 어떨까. 말씀을 나누고 빵을 먹는 경험이 아이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자리 잡지 않을까.

3) 라디오 가정예배

미리 녹음된 성경을 들으며 드리는 가정예배. 잠자기 전 온 가족이 한자리에 누워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으로, 하나님 말씀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된다. 동시에 부모들은 자녀를 위해 축복기도도 같이 해줄 수 있는데, 공명교회는 성도들이 직접 녹음을 진행하고, 편집해서 유튜브로 전송해주고 있다. 익숙한 이모 삼촌의 목소리로 말씀을 듣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고 더 집중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