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 뱃지 크라우드 펀딩 판매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환경운동을 펼쳐가고 있는 기독교환경운동연대(이하 기환연)가 ‘새’를 주제로 에코백과 뱃지, 생태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
기환연은 2018년 생태 캠페인 주제를 ‘하늘로부터의 속삭임’으로 정하고, 새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난 연말 숲새와 물새의 세밀화를 재생지에 인쇄한 생태달력을 제작하였으며, 지난 3월부터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새 전문가의 안내를 받아 새를 관찰하는 탐조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또 그 달에 볼 수 있는 새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게시함으로 새에 대한 소식을 계속 전하고 있다.
기환연 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기환연이 몽골에 조성중인 ‘은총의 숲’ 풍경을 표현한 에코백과 오리과 흰뺨검둥오리와 ‘뱁새’라는 별명을 가진 붉은머리오목눈이의 세밀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뱃지 2종으로 ‘텀블벅’이라는 플랫폼에서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판매를 진행한다”며 새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창조세계를 지키는 기환연의 생태정의 운동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판매대금은 생태굿즈 제작, 배송에 사용되며, 수익금은 기환연의 생태정의 운동을 위한 사업 기금으로 사용된다.

기환연 텀블벅 페이지 www.tumblbug.com/ greenchurch
기환연 홈페이지 www.greenchrist.org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