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운동연구모임 ‘감사학교’ 프로그램 개발

감사의 삶을 살도록 돕는 감사학교(4주간 12시간)가 시작된다.
‘감동서원’(感同書院). ‘감사로 동행한다’는 의미에서 ‘감동’이란 이름을 붙였다.
감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독교 가치 운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로 이루어진 ‘감사운동연구모임’(아름다운동행, 감사마을연구소, 감사나눔연구소, 불평없는세상만들기, 한국피스메이커, 청년의뜰, Young2080)이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공동으로 연구하고,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
연구모임측은 “성경적 감사의 기본을 배우게 하고, 감사하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과학적으로 검증된 감사의 효과와 변화를 경험하게 합니다. 결국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감사할 수 있는 신앙의 성숙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개발 목적을 밝혔다.
감동서원은 감사력(力), 감사도(道), 감사통(痛), 감사족(族)으로 나눈 4주차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 감사력(Thanks Impact)이 감사에 따른 감정과 성향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감사를 표현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돕는다면, 감사도(Thanks Discipleship)는 감사에 대한 성경적 관점과 세계관을 정립하고 감사의 중요성을 가르친다. 또한 감사통(Thanks Paradox)은 갈등과 고통의 상황 가운데서 성경적 갈등해결의 원리와 온전한 감사를 이루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마지막으로 감사족(Thanks People)은 감사하는 사람들의 사례와 감사 실천의 방법을 통해 개인을 넘어 공동체 의 감사문화로 만들고자 한다.
이에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본부는 연구모임을 통해 개발된 감동서원 컨텐츠를 올 12월까지 교재로 개발하고, 2015년 1월 29일 제2회 감사동행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5년 감사동행 컨퍼런스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운동본부는 감사학교 교육과정 ‘감동서원’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엽니다.
때 : 2015년 1월 29일(목) 오후 1:30
장소 : 국제전자센터 13층(예정)
신청 : ☎ 02) 3465~1521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본부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