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이 한 해는 [아름다운동행] 동역자 모두에게 감사와 감동으로 충일하시길 간구합니다. 새해에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2012년이라는 순백의 공간을 채색하는 새로운 습관 한가지씩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와 감동이 있는 그 무엇!
'감사와 감동'은 아무 의미 없이, 그냥 오지 않는다는 것을 저희는 체험으로 느낍니다. [아름다운동행]이 이야기하는 감사와 감동은, 이기주의에서 벗어난 사람다운 사람에게서 맛보는 '의미' '가치'에서 오는 것입니다. 물질만능에 함몰되어 있는 정신세계로는 가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감사와 감동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니, 지난 수십년동안 물신주의 경제주의에 빠져 '성숙'이 간과된 성장 지상주의로만 치달아 오다보니, 지금 우리 사회는 이리도 혼란스럽고 곤고해져버렸습니다. 1등이란 우상을 따라가는 것이 성공이라고 말하는 교육풍토에서 받은 교육만으로는 진정한 감사, 진정한 감동을 맛볼 수 없습니다. 자살 1등국, 이혼 1등국이 되어버린 이유를 여기서 가장 두드러지게 찾을만합니다.
우리 삶에서 감사와 감동을 맛볼 수 있다면 마음의 고질병들을 치유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치유가 아니겠습니까.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그동안 우리가 '운동'처럼 해온 사역들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소비자운동]이 있고, [감사일기 운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예배 운동]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소비자운동]은 지금 환경과 소비자를 생각하는 "창조질서의 보존"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가정에서, 또는 직장과 개인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느 교회는 식당에 디지털저울을 비치해 두고 과연 얼마나 많은 음식물 쓰레기를 만들어내는지 의식하도록 합니다. 현저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어느 교회는 주보를 재생종이로 만들어 펄프 남용을 줄입니다. 어느 교회는 쓰레기장처럼 되어버린 동네 공터를 꽃밭으로 가꿉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구미구미 찾아보면 참 많습니다. 이런 이야기들 속에 이런 아름다운 사역을 실현하는 이들의 감사와 감동이 있습니다. 또 참여하면 우리 사회에 더큰 감동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부대 사업본부 가동
그동안 여러 가지 사업들이 생겨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부터 동역자가 된 (주)아셀떡에서 [아름다운동행]떡을 예쁘게 디자인해서 출시해 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아무래도 사업부서가 있어야 하겠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동안도 이러저러한 사업을 간헐적으로 하길 했지만, 이제 몇가지 사업으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고 자원봉사대원들을 대동하여 본부장을 중심으로 사업부서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국제전자센터 지하 1층에 조그만 공간을 임대하고, 이제 가동합니다. 한번 찾아주시면 여러 가지 협력해주실 일들이 생길 것입니다.
 
감사한 일들
연말연시를 지나면서 "받은 복"을 세어봅니다. [아름다운동행]을 이끌어주시는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동역의 끈을 더욱 견고하게, 그리고 더욱 지경을 넓혀주심에 감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안될 것 같은 일들을 다 되게 하시는 주님,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을 바라며 정진하게 하심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직원들이 아직 수습인데도, 자기 자리에서 너무나도 책임감 있게 잘 사역하게 돌보시고 만져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부족한 것들을 채우려고 할 일을 찾아 나서주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마음 씀에 또한 감사합니다.

금년에는 내실을 다져가는 [아름다운동행]이 되도록 더욱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와 물질로, 여러 가지 봉사로 협력해주시는 모든 회원들게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
[아름다운동행떡] 애용해주세요!
(주)아셀이 만드는 [아름다운동행]떡은 모든 이익금을 아동 운영을 위해 지원합니다. 맛과 가격에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두텁떡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떡국떡에서부터 가래떡, 절편 꿀떡 바람떡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떡국떡을 제외한 모든 떡이 농촌진흥청에서 원천기술을 개발한 '굳지않는 떡'입니다. 이미 주문해주신 교회와 개인들에게 감사드립니다.복된 새해 되소서.


[아름다운동행] 애독자 여러분과 여러 모양으로 후원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주님의 놀라운 은총이 넘치게 임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도하며, 새해 인사 올립니다.
2012년 새해 아침
-아름다운동행 올림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