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안교회 이야기
김도진 지음, 토기장이 펴냄
청량리 588 윤락가 한 가운데 세워진 가나안교회. 낮은 자가 대접받는 교회, 365일 예배가 끊이지 않는 교회, 하늘의 기적을 맛보는 교회 이야기가 펼쳐진다. 거리의 무법자들, 사회의 암초 같은 존재들이 오직 말씀 하나로 바뀌어 주님을 섬기는 일꾼들로 변해가고 있다.



나를 버려야 예수가 산다
앤드류 머레이 지음, 이용복 옮김, 규장 펴냄
자아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뿐 이라고 말한다. 마음을 다해 주님을 따르고 주님의 가르침에 귀 기울이고, 날마다 자신을 주께 드려서 주님이 우리의 전부가 되게 하는 길로 안내한다

.

들음의 영성
존 애커만 지음, 양혜란 옮김, 포이에마 펴냄
‘회중’과 ‘경청’ 이 책의 두 키워드이다. 경청 즉 관상적 영성을 개인적 차원에서의 자기수련이나 기도생활을 넘어 회중 전체로 확장시키는 한편 회중의 경청 연습을 강조한다. 또 영적 발달 단계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각 단계에는 어떤 유혹과 도전이 있는지를 살핀다.



현대인을 위한 어거스틴의 고백록
성 어거스틴 지음, 김광남 옮김, 엔크리스토 펴냄
고전 읽기를 힘들어하는 현대인을 위해 본문의 분량을 대폭 줄이고, 명확하고 쉬운 표현을 사용해 읽기 쉽게 펴냈다. 또 이해를 돕기 위해 본문 사이사이에 상상력을 자극할 만한 예쁜 그림들을 그려 넣어 1600년 동안 읽혀 온 고전을 흥미진진하게 ‘포장’했다.


마더 데레사 평전
마리안네 잠머 지음, 나혜심 옮김, 자유로운상상 펴냄
20세기 가장 위대한 여성들 가운데 한 사람인 마더 데레사. 저자는 마더 데레사의 삶을 ‘신화’ ‘전설’로 바라보지 않고 그녀가 선교를 위해 수행한 작업들과 그녀의 정신세계 묘사했으며, 이 비정치적인 성인이 왜 그토록 세계적 정치인들의 관심을 받았는가를 살폈다.



위대한 설교자 10인을 만나다
빌 터피 엮음, 김대웅 옮김, 브니엘 펴냄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의 설교자는 어떤 사람들인가? 교파와 성별, 인종에 구분 없이 영어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의 설교자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베스트 설교와 설교 노하우에 대한 인터뷰를 수록했다. 존 스토트, 토니 캠볼로, 빌리 그래함, 가드너 테일러 목사 등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