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학교
윤종현 지음, 위즈덤로드 펴냄
인간에 대한 심리 이해와 영적 통찰, 그리고 가족치료와 상담 원리를 접목해 마음의 문제를 다뤘다. “예수 믿어도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라는 물음을 쫓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행복해지는 마음공부를 할 수 있다.



깨어진 꿈의 축복
래리 크랩 지음, 살림 펴냄
“꿈이 깨어지는 일은 뜻 없이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더 큰 이야기의 한 장면일 뿐입니다.” 고통의 문제에 대해서 수많은 신학적 답변이 있지만, 이 책은 커다란 위로보다는 밑바닥까지 내려가라고 충고한다. 낮은 차원의 꿈을 지나 가장 위대한 꿈을 만나라면서….


친구처럼 알아가는 하나님
팀 스태포드 지음, IVP 펴냄
하나님은 숨어 계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님을 아는 것은 너무 복잡한 과정이 아니다. 단, 하나님은 구하는 이들에게만 자신을 드러내기로 작정하셨다. 이 책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여정 속에서 그분이 우리를 얼마나 속속들이 알고 있는지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인생에 행복한 작별을 고하다
존 패네스틸 지음, 황금부엉이 펴냄
오늘, 천국의 삶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인생수업. 행복한 죽음에 이르기 위해 거룩한 삶을 연습했고 마침내 영원한 기쁨에 이른 주인공을 통해 우리는 절망을 이겨낼 희망을 얻을 수 있다.


벽장에 갇힌 하나님
제라드 W. 휴스 지음, 죠이선교회 펴냄
하나님을 ‘종교’라는 형식에 가두어 놓고 일상에서 간섭하지 못하게 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은 현대 기독교 위기의 핵심인 영성의 분열을 통찰한다. 저자는 “이제 벽장에 갇힌 하나님을 삶으로 모셔와 진정한 자유를 경험하라”고 도전한다.


그리스도인으로 공부를 한다는 것은
양승훈 지음, CUP 펴냄
“뜨겁게 기도하고 열정적으로 공부하라!” 지적 활동에 대해 소극적 자세를 가졌던 기독 학자들 그리고 학문적 추구가 정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가치인가를 고민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학문적 소명을 되찾게 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