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활절에는 교회마다 말씀깃발이 나부끼도록!

    청현재이 문화선교회, 누구나 사용 · 참여 가능

부활절 말씀깃발전이 금년으로 13번째 입니다. 기독교의 핵심인 예수부활을 기리며 부활의 계절에 말씀깃발이 대한민국 온누리에 휘날리기를 꿈꾸는 문화활동가 임동규 대표와 그 사역자들이 중심이 되어 시작한 기독교문화운동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 고난의 의미를 더욱 깊게 묵상하며, 예수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말씀깃발이 전국 교회와 신학대학교, 기독교 단체 곳곳에 휘날릴 수 있도록 동참해 주세요.

<참여방법> 청현재이 문화선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말씀깃발 데이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교회 환경에 맞게 직접 출력하여 말씀 깃발을 달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기간 : 2024년 3월 31일까지

경로 : www.cjcm.co.kr 청현재이 문화선교회

■ 청현재이 문화선교센터 기획전 계속

청현재이문화선교회(대표 임동규)는 지난 해, 안양시 삼막마을에 전용 갤러리인 청현재이 아트센터를 마련하고, 금년 들어 기획전을 연이어 열고 있습니다. 말씀 캘리그라피가 상시 전시되는 첫 전시관이라는 데 의미가 큽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성숙과 힐링의 공간으로 많은 역할을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기획된 6월까지의 전시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씀 깃발展: 3월 31일까지

▲성령의 봄바람展: 4월 30일까지

▲범사에 감사하라展: 5월 31일까지

▲강찬의 시와 그림 찬양 캘리그라피展: 6월 30일까지

아름다운동행 가족들의 삼막골 힐링 나들이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우리들의 동행인 소식

■ 후원자들의 활동

행복한 일본어반은 3월에 새 학기를 개강합니다

강혜숙 후원회장의 리더십과 행복한 일본어반에 등록한 후원자들의 호응으로 매주 화요일은 행복한 웃음소리로 가득합니다. 이번 3월에는 기존 회원들을 중심으로 오전 10시에 회화교실로 개강합니다. 그동안 닦은 문법이론에 회화중심으로 훈련하고 나면 일본 선교여행도 너끈히 해내겠습니다.

■ 행복한 일본어반 초보자반 선착순 10명

행복한 일본어반 초보자반(화요일 오후 2시 30분)을 신설합니다.

초보자 10명 선착순 모집합니다. 일본어를 매개로 하여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한 일본어반에 와보세요(연락처 : 010-6549-1688).

■ 김상원 후원자님 소천

아름다운동행 창립 때부터 특별한 관심으로 지원해주시던 김상원 님(일가재단 명예이사장, 전 대법관)이 2월 23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향년 90세. 평생을 그리스도인의 모본을 보여주시며 기독교화해중재원 설립에 크게 공헌하셨고, 내셔널 트러스트운동, 가나안농군학교 일가사상 확산운동 등, 교회와 사회 곳곳의 손길이 필요한 곳, 그리고 가정을 사랑으로 섬긴 큰 어른이셨습니다.

새 후원자 소식

▲홍수연 님께서 아름다운동행 새 정기후원자가 되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강남역교회> 2월 사역

“2월의 기쁜 소식입니다.”

이제 5년째를 맞는 강남역교회입니다. 2024년에도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강남역 8번출구에서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여러 사정으로 거리로 나온 박0민이라는 형제가 한 벌의 옷을 의지하며 지하도에서 지내던 중, 강남역교회에 참석한 것은 12월이었습니다. 아직 젊고 건강하니, 하루빨리 새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구청 복지과에 신청하여서 고시원에 들어가도록 해요”라고 권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형제는 멋쩍은 웃음을 웃거나 수줍은 목소리로 “저는 안 됩니다.”하는 겁니다. 만날 때마다 함께 신청하러 가자고 하는 잔소리와 함께, 성령께서 그의 마음을 감동시키셔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질서 있는 삶을 갈망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간구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와는 달리 상기된 표정으로, 다시서기센터에 가서 상담하고 고시원을 신청했다고 그 청년이 말했습니다. ‘다시서기센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자신의 형편을 상담하고 재활 의지를 피력하면 3개월의 긴급생활비와 거처를 마련해 주는 곳입니다. 이렇게 도움을 주는 기관임에도 어떤 이들에게는 높은 벽처럼 느껴져 남다른 용기와 결단이 없으면 방문 상담할 수 없어 망설여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형제가 결심하고 다녀왔다고 했습니다. “목사님, 어제 고시원에 들어갔어요.”

그 청년에게서 이 말을 듣는 순간 얼마나 감사하던지요. 그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수고와 기도를 받으시고 베푸신 하나님의 크신 은혜였습니다.

비록 아주 작은 공간이지만, 따뜻한 물에 깨끗이 씻고, 포근한 이불을 덮고, 편안한 침상에서 잠을 자고, 아침에 제때 식사를 하는, 평범하게 새로운 시작을 한 형제의 시작을 축복해 주세요. 또한, 고시원 생활에 적응하여 하나님의 아들로서 성장하는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입춘이 지나 우리에게 이렇게 봄이 오고 있습니다. 샬롬.

<2월 후원자> 합계 : 300,000원

김정희, 박에스더, 전연란, 전영혜, ㈜두발로싹스, 밀알

△ 후원 및 물품 기부 문의 : 010-9880-6035(변정미 목사)

△ 노숙인 지원 계좌 : NH농협 044-01-116522

(예금주: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 정기후원/특별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동행 후원자 확장 운동에 동참해주세요

혹시 아직 후원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께서 후원을 시작해주시면, 아름다운동행 사역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동행은 독자 여러분의 매월 정기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후원이 확장되도록 아름다운동행의 사역을 지인들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정기후원을 원하시면 홈페이지(www.iwithjesus.com)에서 상단 [후원하기]를 클릭해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또는 사무실로 전화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만 후원자 운동] 정기후원(1구좌 월1만원)

후원 문의: 02)523-1502~3

홈페이지(www.iwithjesus.com)에 오셔서 상단 <후원하기>를 클릭해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후원자들은 소득세법 제 34조 1항에 따른 기부금영수증으로 연말정산에 반영하여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기재 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 주소가 변경되면 아름다운동행으로 연락주세요. 이사하셨거나 연락처 변경 시에는 사무실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02)523-1502 H.P. 010-5245-0297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