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야 할 자리에 있다는 건 아름다운 일이지요. 있어야 할 그곳에 마음을 두고 있다면 참으로 행복한 사람일 겁니다. 학생이 공부에, 남편이 아내에게, 일하는 사람이 자기 일에 마음을 두고 있는 것이 언뜻 보기엔 당연한 듯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가 사실 많은 걸 봅니다.

우리 몸은 매일 마실 물과 먹을 양식이 있어야 살 수가 있지요. 하지만 물과 양식이 필요한 건 우리 몸만이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 우리 마음의 갈증과 배고픔을 깨닫지 못하고 사는 경우도 많지요.

몸의 갈증은 밖에서 들어오는 물로 해갈하나 마음의 목마름은 안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있어야 비로소 시원해진다는 걸 모르기 때문이지요. 내가 내 자리에서 행복한 건 내 안에 물이 흐르는 까닭입니다. 그 물이 있어 아내의 자리가 행복하고 그 물이 있어 행복한 엄마이며 그 물이 날마다 새롭게 솟아나기에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나는 행복하다고 고백할 수가 있지요. 내 안에 심겨진 깊은 우물, 마르거나 다함이 없는 우물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께서 사랑하라고 내게 맡기신 소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겐 그들을 여전한 마음으로 사랑할 자신이 없습니다. 처음엔 내 힘으로 사랑하는 것 같으나 이내 나를 소모할 때가 되고 그러다 보면 지쳐버린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지요. 내가 심겨진 그 땅이 촉촉하고 기름져 열매가 열려 있다면 그건 그 땅에 물을 대시는 예수님이 내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선 자리마다 복의 땅이 될 것이라고 선언할 수 있는 건 내 안의 생명의 물이 그 땅에 흘러갈 것을 내가 알기 때문입니다.

예수 믿으세요. 그는 마르지 않는 생명의 물줄기입니다.

이종혜

수필가이자 온곡초등학교 교사. 예수님과 함께하는 삶 속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저서로는 <자녀는 엄마의 축복으로 자란다>가 있다. 서울광염교회 집사.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