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과 부활절에 <말씀깃발전> 진행
“금년은 더욱 말씀묵상으로 무릎 꿇읍시다”


3.1절에 태극기를 휘날리던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듯이, 매년 고난과 부활과 생명의 계절마다 청현재이문화선교회와 함께 캘리그라피 말씀깃발전을 열고 있습니다.
‘말씀’ 앞에 모든 교회와 기독교인들이 참여하여 예수의 고난과 부활의 의미를 새기도록 말씀깃발을 교회 주변과 거리에 달고 묵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앙운동이고 전도운동이기도 합니다. 9년째 매년 봄 시행해 왔고, 이제 교회들의 사순절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의 우울하고 긴장된 한국교회와 사회를 마음에 담고, 모든 교회와 가정과 개인이 이 깃발전에 참여하여 말씀의 깊은 은혜를 경험하는 계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년도 캘리그라피 말씀깃발전은 4월 2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 사역을 위해 청현재이문화선교회의 캘리그라피 사역자들의 헌신으로 모든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말씀깃발전 참여 방법>
청현재이문화선교회 홈페이지(www.cjcm.co.kr)에 접속하면 예수님의 마지막 생애를 묵상할 수 있는 ‘스토리 말씀깃발’과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표현한 ‘메시지 깃발’ 작품데이터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깃발을 다운로드 받아 각 교회와 학교, 단체의 환경에 맞춰 출력하여 사용하도록 마련해 두었습니다(24쪽 홍보 참고).
문의: 070-7118-6161(청현재이문화선교회)

행복한 일본어교실 워크숍 가져
홍천에서 1박2일, 공동체훈련도


지난 6월 시작한 <행복한 일본어반>(강사 강혜숙) 1기생들은 2월 18일과 19일 이틀간 홍천 대명콘도에서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일본어도 배우고, 아름다운동행 후원도 하며 행복한 공동체를 이룬 <행복한 일본어반> 1기는, 탈락자 없이 전원 승급합니다.
탁월한 리더십으로 클래스를 행복하게 이끄시는 강혜숙 강사님은 재능기부로 무료봉사하며, 수강료는 전액 아름다운동행에 기부해주십니다.

초급반 2기 수강생 모집 중
3월 22일(토) 오후 개강 예정


<행복한 일본어교실>은, 코로나19 상황이 조기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예정된 3월 22일(토) 개강 일정을 변경하지 않고 있습니다. 초급반 2기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 12명.
수업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문의전화 : 010-2223-0297).

2월 감사학교 개강 잠정 연기
코로나19 상황 안정화 이후로


2월 15일(토) 삼일교회에서 개강 예정이던 감사학교 감사코치 과정은 잠정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상황으로, 전염 예방의 선제적 조치입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감사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감사코치 과정에 등록 또는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황 추이를 보며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시흥 양문교회 감사학교
전교인 대상 정규과정 실시
“감사하는 2020년 되려는 목회적 소망”


시흥 양문교회(정종철 목사)에서 2월 2일부터 2월 23일까지 매 주일(4주간) 오후 6시에 정규과정으로 감사학교가 열렸습니다. 정종철 목사님은 ‘2020년 모든 성도들이 감사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목회적 소망을 갖고 감사학교를 시작하였습니다.
4주간 감사학교를 진행하면서 매주 130여 성도님들이 참석한 이번 감사학교에서는, 감사학교 커리큘럼(感-配-容)으로 진행하면서 기존 소그룹 형식에서 탈피하여 개교회 상황에 맞는 전체 강의식 스타일로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로는 이의용 교수님(감사학교 교장, 국민대 교수), 김민철 목사님(남양주언덕교회 담임목사, 가정사역자)이 강사로 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 1주차 <감사 알기>는 감사를 더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 2주차 <배려>를 통해 감사가 단순히 고백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너-우리를 배려하는 훈련을 통해 감사가 더욱 풍성해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 3주차 <용서> 시간에는 누군가를 용서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용서를 통해 주어지는 유익을 살펴보았습니다.

▲ 4주차 <감사의 실천> 시간에는 개인이 더 나아가 교회가 지역 사회에 어떻게 감사를 실천하고 섬길 것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지역에 맞는 감사와 배려, 섬김을 깊게 생각해 보고 전략적으로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아름다운 회복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선교지에 보내는 “사랑의 비타민”
십시일반 힘 모아 함께 보내요!

아름다운동행 자원봉사자들과 식사덕담으로 하신 이규왕 이사장님의 필리핀 선교지 이야기가 ‘선한 싹’을 냈습니다. 필리핀에 ‘사랑의 비타민’ 보내기가 이제 매년 보내고 싶다는 마음으로 자랐습니다.
한국선교사님들이 필리핀에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신앙 인재를 키우고자 세운 중고등학교(A1.W.M. Learning Academy) 학생들을 위한 일입니다.
사역지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심한 영양결핍으로 정상 발육을 하지 못하는 것을 보며 마음이 아프다고 하시는 이사장님의 말씀에, 힘을 모아 이 일을 감당하기로 하고 시작한 일입니다.
아름다운동행이 여러분들과 함께 필리핀 청소년들의 건강을 돕고자 합니다. 100명분의 종합비타민을 선교지에 보내는 일에 동참해주시겠어요? 참가자 명단은 이 지면에 보고 드리겠습니다. 사랑의 나비효과가 감동을 선물로 가져다줍니다.
1인분 1년 치 영양제 비용은 5만원입니다.

전용계좌: (농협) 044-01-116522 (예금주: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정기후원자 등록

▲ 이온엽 님은 교회에서 아름다운동행을 보고 있는데, 그 내용이 참 유익하고 좋아서 감사한 마음을 늘 갖고 있다가 감동이 와서 정기 후원자가 되기로 하셨답니다.

▲ 오재심 님은 미국에 거주할 때 가끔 아름다운동행을 보며 언젠가 후원자가 되어야지 생각했다가, 귀국하여 아들(조명재 님)과 함께 정기후원자로 등록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기재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