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감사학교] 하루 동안 실시
6월 13일, 삶을 단번에 바꾸는 훈련

아름다운동행 <3차원 감사학교>가 2019년 6월 13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좋은샘교회(유경선 목사)에서 열립니다. 2019년 1월, 3월 2차례에 걸쳐 감사코치 양성과정에 이어, 이번에는 수강생들이 감사습관을 체득하도록 돕는 훈련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받은 것에 감사하는 1차원 감사에서, 감사하여 베푸는 2차원 감사로, 이제는 감사가 용서의 단계에 이르는 완전한 감사의 <3차원 감사>. 감사의 기쁨을 더 깊고, 더 넓고, 더 완전하게 누리는 감사의 완결에 이르는 과정으로, 이의용 감사학교 교장은 “감사학교가 각박한 사회를 회복시키는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3차원 감사학교>에 초대합니다. 감사 훈련을 통해 삶의 진정한 기쁨과 평안을 누려보세요.

◆ 일시: 2019년 6월 13일(목)
◆ 장소: 좋은샘교회(지하철 9호선 등촌역 7번 출구, 400m)
◆ 참가비: 10만원(교재, 중식비 포함)
6월 7일까지 사전등록시 8만원
◆ 계좌: 농협 044—01-116510 (예금주: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 문의 및 신청: 02)3465-1520
※ 입금 후 꼭 아름다운동행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3차원 감사학교>를 이수한 후 <감사코치 양성과정>에 들어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자서전 교실 5기 9월 초순 개강
자서전 교실 제5기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9월 둘째 주 토요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반까지. 12주간 진행하며, 선착순 10명, 회비는 50만원입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자서전 교실 제4기 수강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매우 재미있게 수업을 받으며, 각자의 삶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4기부터는, 다양한 강사들이 참여하여 자서전의 폭을 다각도로 살피며 기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강사는 김정삼 변호사, 박명철 작가, 전영혜 작가, 박에스더 기자 등입니다.
“처음에는 쑥스럽고 막막해서 과연 할 수 있을까 많이 망설였는데, 참여해보니 내 삶을 의미있게 돌아볼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시간을 갖고 있다”고 고백하기도 합니다.
“평생 한 번도 입 밖에 내지 못했던 마음속의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자서전을 정리하는 것 외에도 힐링이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다. 하고보니 아무 것도 아닌 것을, 왜 그렇게 짐처럼 안고 살아왔는지, 안타까움도 느끼며 자녀들에게 줄 이야기책을 쓰는 심정으로 정리하고 있다”고 소감을 이야기합니다.

일본어교실 초급반 운영
후원자 재능기부로 시작

아름다운동행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9월까지 석달동안 일본어반(초급)을 운영합니다. 선착순 10명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에 열릴 이 일본어반은, 조화아카데미 강혜숙 대표님의 재능기부로 이뤄집니다. 매월 5만원의 수강료는 전액 아름다운동행에 기부됩니다. 감사합니다.
신청문의 : 02)3465-1520

아름다운동행 주최 성지순례 함께 가실래요?
소그룹/단체/교회의 맞춤형 여행 도와드려요

아름다운동행이 성지순례와 기독교인들의 여행을 돕는 기획팀을 가동합니다.
아름다운동행 가족들 중에 많은 여행 전문가와 현지 사역자들이 팀을 이뤄, 유럽 여러나라의 의미있는 기독교 역사현장 탐방과 성경에 기록된 현장들을 밟으며 말씀을 새롭게 묵상해보는 성지순례를 기획했습니다.
그 첫 사업은, 내년 2월, 이스라엘/터키/그리스 성지순례입니다.
그 두 번째 사업은, 내년 9월에 10일 간의 유럽여행/종교개혁지 탐방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연락 바랍니다(권오숙 팀장 : 010-3972-8007).
그 외에, 소그룹이나 단체, 그리고 각 교회의 맞춤형 여행도 성심껏 도와드립니다.

<보랏빛 희망> 책보내기 캠페인
경동교회 첫 신청, 50명에게 선물

경동교회(채수일 목사)는 미국 홈리스들의 어머니 김진숙 목사님의 회고록 <보랏빛 희망> 50권을 구입하여, 경동교회가 지원하고 있는 사역자들에게 보내드리는 일을 했습니다.
<보랏빛 희망>은 홈리스 사역으로 평생을 보낸 김진숙 목사님의 주옥같은 삶의 이야기들이 빼곡하게 담긴 사역 고백서입니다.
<보랏빛 희망> 책보내기 사역은, 아름다운동행과 홈리스사역과 신학대학의 사회적 지평을 확장하는 데까지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하며 김진숙 목사님이 시작한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동행인 소식

▲ 제3회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 개최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과 총신대학총학생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제3회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 “생명의 관점에서 본 기독교와 경제”가 오는 6월 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 카펠라홀에서 열립니다.
무분별한 소비와 자본주의로 인한 환경 파괴, 급격한 노령화 사회 진입 등 현대사회는 생명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 이에 대해 성경적인 관점으로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생태적인 삶에 대한 탐구를 통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과 함께 대안 경제공동체를 모색하려고 합니다.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가 ‘하나님 나라와 경제’ 주제 발표를 하며, 한경호 대표(한국기독교생명농업포럼)가 ‘생명살림운동과 협동조합’에 대해서, 이준모 총괄본부장(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이 ‘돌봄의 경제, 사회적기업’을, 유미호 센터장(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이 ‘지속가능한 경제, 전환마을운동’ 사례발표를 진행합니다.
또한 오두막공동체(이재영 장로), 사랑마을공동체(유장춘 교수), 밝은누리공동체(최철호 대표)가 나서 <우리는 다르게 살기로 했다> 북콘서트를 할 예정입니다.

참가비 : 개인 3만원, 학생 및 단체 2만원
문의 : 이박행 목사(복내전인치유선교센터) 010-8605-0675

※ 본 법인의 후원금은 <소득세법> 제 34조 제 1항에 따른 기부금(유형 5, 코드 40)의 영수증을 발행하여 연말정산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기재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