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감사코치 양성과정
관계가 회복되어지는 참된 감사의 시간


제2기 감사코치 양성과정이 지난 3월 14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좋은샘교회에서 있었습니다.
약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를 새롭게 이해하고, 입으로만 감사를 고백하는 것이 아니라 용서와 배려로 확산되어 삶이 변화되어지고 관계가 회복되어지는 참된 감사를 배우며 임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학교 교장 이의용 교수가 1교시 감사를 위한 교수법과 감사열기(肯), 김민철 목사가 2교시 용서연습(恕), 한건수 대표가 3교시 배려연습(奉), 윤성혜 코치가 4교시 감사행전(行) 강의를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모두 열정적인 강의와 조별활동으로 감사를 나누고, 직접 현장에 나가 실천하는 훈련 경험까지 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의정부제일교회 감사학교 진행
교회 내에 처음 시도한 감사학교


의정부제일교회(서재운 담임목사)에서 2월 16일(토)부터 3월 9일(토)까지 4주간, 매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감사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 의정부제일교회 부목사인 문영주 목사가 제1기 감사코치 양성과정을 공부한 후 교회에서 감사학교를 인도하여 6명이 수료한 것입니다. 처음 시도한 감사학교여서 지원자가 많지 않았지만 참여하신 분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말들이 변화되었다는 고백들을 들려주었습니다.
기독교인이 된 사실에 감사하며, 이 은혜를 함께 나누는 감격에 눈물을 흘리는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떡을 가지고 사업장에서 일하는 분들께 전하면서 큰 기쁨과 감사를 경험했음을, 화장실 청소 섬김이 큰 은혜이며, 감사의 조건이었음을 고백하였답니다.
개회와 폐회(수료식) 때는 담임목사님께서 격려와 응원을 해 주시며 수료증을 전달해 감격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2019년 정기총회 엽니다
4월 9일, 연대를 재확인하는 시간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의 법인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4월 9일(화) 오전 7시 30분 달개비 컨퍼런스홀에서 열립니다. 2018년 결산 및 사역 보고와 2019년 예산 및 사업 승인을 받는 총회에서는 법인/운영이사와 동역기관 대표들, 그리고 여러 자원활동가들, 감사운동 관계자들, 본부 스태프들이 모여 동역의 연대를 재확인합니다.
2019년 새 회기, 사역의 방향과 내용들을 함께 나누며 아름다운동행의 선한 행보를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참석자는 사전 신청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깃발전
부활의 기쁨을 함께 누리기 위해


아름다운동행이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회장 임동규)와 함께 부활절을 맞아 ‘제8회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깃발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깃발전은 100년 전 3.1절에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듯이, 2019년 부활절에는 말씀 앞에 모든 기독교인들이 합력하여 부활의 기쁨을 함께 누리기 위해 ‘말씀 깃발 캠페인’을 진행하려 합니다.
말씀깃발 캠페인은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에게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인 하나님의 말씀이 확대되고 전해지는 통로입니다. 이 사역을 위해 청현재이문화선교회의 캘리그라피사역자들의 헌신으로 모든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활절 말씀깃발전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교회 및 신학대학교, 기독교 단체 등은 4월 21일까지 청현재이 문화선교회 홈페이지(http://ww.cjcm.co.kr)를 통해 원하는 말씀을 무료로 다운로드, 각 상황과 환경에 맞게 직접 출력하여 설치함으로써 동참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위한 수익사업 해요!
후원자가 나서서 시작, 일석삼조 효과


아름다운동행의 착한 누룩 사역에 공감하는 분들의 헌신이 하나 둘 열매를 맺어가면서, 저희에게는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독일산 슈페코네 비트주스와 덴마크산 라이토플렉스(관절통증 개선) 건강식품을 취급하고 있는 후원자 권오숙 님이 수익금 전액을 내놓고 계십니다. 이미 품질이 보증된 제품들을, 아름다운동행 독자들에게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보급하면서 그 수익을 후원해주고 계시니, 저희는 뜻밖의 선물에 감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이 특별한 헌신에 호응해주시면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겠습니다.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5면 광고 참고/연락 010-2337-8718, 권오숙)

이영옥 수필집 출간
‘가슴으로 가는 여행’


수필가이자 아름다운동행 후원자인 이영옥의 수필집 ‘가슴으로 가는 여행’이 출간되었습니다. 자연과 자신의 삶을 사색하며 관찰해온 수 십 년의 글들은 솔직하면서도 따스한 사랑의 감각으로 전해져 옵니다. 아름다운동행 자서전쓰기 과정을 이수한 이 작가의 또 다른 행보도 기대해 봅니다.

정기후원자 되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주식회사 거룩한153(신효철 대표)에서 동역자가 되어주셨습니다. 프랜차이즈 [연어로만]이라는 연어 전문레스토랑의 간판에 [Only Jesus]라고 써놓아서 놀란 기억이 있는데, 그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가 후원자가 되신 겁니다. 기업 [거룩한 153]이 동역자 됨은 또 하나의 시작입니다. 감사합니다.

△황명숙(수원여전도회연합회 고문)님과 정원식(일산)님은 아름다운동행의 사역내용과 성격을 알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해주셨고, 곧 정기 후원자로 등록해 주셨습니다. 은혜입니다.

△정릉감리교회(한희철 목사) 및 대은교회(박유선 목사)가 정기후원 단체가 되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본 법인의 후원금은 <소득세법> 제 34조 제 1항에 따른 기부금(유형 5, 코드 40)의 영수증을 발행하여 연말정산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기재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