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를 맞아 아름다운동행 지면에 새로운 기획과 코너를 마련합니다. ‘나’를 돌볼 뿐 아니라 ‘이웃’을 돌보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여러 콘텐츠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좋은 생각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풍요롭게 살아가기’ 캠페인
- 아름다운동행은 2019년 감사캘린더를 제작하며 ‘좋은 생각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풍요롭게 살아가기’ 캠페인을 제시했습니다. 한 달에 한 가지, 작지만 소중한 습관을 실천함으로 ‘동행’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월 바른 말·고운 말 시작하기 / 2월 전기 플러그 뽑아두기(삶의 로그아웃)
3월 자전거·전철·걷기 실천하기 / 4월 나무 한 그루씩 심기
5월 가족소풍하기 / 6월 ‘꽃 이름·나무 이름’ 불러주기
7월 플라스틱 아웃 / 8월 자녀와 좋은 노래 한 곡 배우기
9월 우리 동네 청소하기 / 10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11월 그리운 사람에게 편지 쓰기 / 12월 나눔의 행복 맛보기
매월의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어 삶의 실천으로 이끌도록 할 계획입니다.

기획 ‘나를 안아주다’
- 괜찮아 보여도 괜찮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독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자신의 심리적 위기를 이해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심리적 이해, 정보를 제공하는 기획을 마련하였습니다. (사)한국상담진흥협회와 함께 마련하는 ‘나를 안아주다’ 기획은 앞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스스로 돌보는 다양한 실천방안뿐 아니라 가정이나 회사, 공동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정서의 이슈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정보를 제시하겠습니다.

의료선교사들의 이야기
- 한국에 와 의료선교사역을 했던 많은 외국인 의료선교사들을 기억합니다. 그와 함께 세계 곳곳에 나가 의료선교사역을 하고 있는 한국인 의료선교사들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알바니아에서 의료선교사로 활동하다 현재는 의료선교사들의 네트워킹운동을 하고 있는 심재두 선교사를 통해 그 이야기를 펼쳐 갈 것입니다.

올 한해도 함께 만드는 매체, 아름다운동행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