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문서사역에 동역해주세요!
- 재소자들에게서 온 감사편지
올해 교도소로 감사노트 및 감사다이어리 보내기 운동에 후원과 기도로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교도소 안에서 아름다운동행을 받고 있는 재소자들로부터 감사의 편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은 사랑의 나눔이지만 재소자들에게는 큰 용기와 힘이 되고 있음을 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감사의 내용을 나누며 2016년에도 재소자 사역을 위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힘겨운 교도소 생활 중 책과 아름다운동행을 받으며 얼마나 큰 감사를 느꼈는지요. 그 누구도 믿고 의지할 수 없기에 하루하루가 고통이었는데, 누군가 저에게도 관심을 갖고 있다는 생각에 많은 위로를 받습니다. 몇 번이고 읽으며 양식을 삼습니다.”(박인수)

●“아름다운동행의 배려에 힘입어 틀에 박힌 수형생활의 나날이지만 밝고 긍정적인 사고로 건전한 시간을 채울 수 있었음에 감사한 마음을 글로 대신합니다.”(이명철)

●“올 한해 관심과 사랑을 주신 아름다운동행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아내를 잃고 마음의 고통이 심했는데, 아름다운동행이 제게 주신 관심에 큰 위로를 받고 믿음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박용현)

●“많은 것들이 제한적이고 단조로운 삶이라 마음을 의지할 자료들이 많이 부족한데, 아름다운동행을 받아, 읽고 또 읽으며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면서 사회에 복귀할 때를 기다립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연약한 마음과 몸을 무장하며 지내겠습니다.”(안영미)

사무실 감사일기
“기사 보고 희망 얻었어요”

지난 193호 피플에 소개된 태원세무법인(이태원 대표)이 운영하는 무료 세무·회계교육 ‘리얼 어카운텍스’ 기사를 기억하시는지요. 그 기사를 읽고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열리는 3기 교육에 참석하게 된 수강생들이 여럿 계시다며 내용을 알려와 주셨습니다.
“세무사로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조금씩 해 오다, 이론 및 실무에 상당한 벽을 느껴 도움의 손길을 놓고 기도하던 중 아름다운동행에 실린 기사를 보고 기도응답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내와 10개월 된 아이를 둔 가장입니다. 21년 전 사고로 오른쪽 다리를 잃고 안정된 직업을 갖는데 어려움이 있었지요. 하지만 조금만 도움을 받는다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어요.”
2016년에도 이런 동행의 기적들이 계속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동행하는 사람들
아름다운동행 동역기관 송년모임

한 해의 사역을 돌아보며 아름다운동행의 든든한 동역기관인 가이드포스트, 청현재이 캘리그라피문화선교회, 권홍아카데미가 함께 모였습니다. 12월 21일 20여 명의 동역자들이 문화공간 굿루쓰에서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동행 기도회에 동역기관들이 함께 중보기도하며 연합사역의 장을 넓혀가기로 했습니다.

강일교회 새 성전 입당 감사예배
강서지역 강일교회(담임목사 정규재)의 새 성전 입당 및 임직·취임 감사예배가 12월 12일 마곡지구 새 예배당에서 드려졌습니다.

동행인 소식
▲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담임)께서 12월 27일 주일 예배를 마지막으로 은퇴하셨습니다. 독일 튀빙겐대학에서 신학박사학위를 받고 기장총회 총무와 한신대학교 교수를 역임하시고, 1999년부터 지금까지 목회에 전념하시면서 한국교회와 기독교 사회의 화해와 소통에 이바지하셨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법인이사로 수고하고 계십니다.

▲ 김관선 목사(미국 뉴욕영생교회 원로)께서 12월 21일 85세를 일기로 하늘나라로 가셨습니다. 아름다운동행 발기인으로 참여하셨습니다. 육군사관학교교회 담임, 육군군종감을 지내시고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영생교회를 섬기셨고, 최근까지 PCUSA 한미노회에서 활동하셨습니다.

▲ 차학순 목사/김혜련 사모의 막내딸 영실 양과 강민기 군의 결혼식이 1월 23일(토) 오전 11시 강남구 역삼동 메모리스 웨딩홀(선릉역 4번 출구)에서 있습니다.

▲ 이호덕 장로/채영애 권사(자카르타한인연합교회)의 딸 남경 양과 최현호 군의 결혼식이 12월 19일 오후 1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있었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창간 9주년 감사잔치 후원자 명단
단체 / 꿈의숲학교 성광교회 수원제일교회 특허법인 남촌 수원제일교회 탁구소그룹 청량교회 코랄21 큰나무교회

개인 / 강숙자 곽춘화 구여혜 권영옥 권혁순 권홍 김대선 김동희 김민정 김안자 김은진 김정삼 김정원 김정희 김종선 김지배(김양숙) 김진숙 김형부 문복순 민선영 박병달 박상욱 박상진 박수산나 박옥화 박종각 박혜선 백수자 송미진 송은진 송준인 신영숙 심재옥 심황애 안남희 양차심 엄민영 유명렬 윤영애 이광호(임숙) 이규왕 이명우 이명자 이미범 이산/이강 이석우 이세일 이유희 이임주 이한기 임정윤 임태수 장영은 장정순 정현주 조경연(안영미) 조순례 차명희 최옥순 최정희 추대엽 한민숙 한호선 홍성순 홍영미 홍주현 황영애 무명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