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특별한 책]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5월은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는 달이다.
반면 현재 우리나라는 가정문제가 악화되어 낙태, 청소년 범죄, 패륜범죄 등의 사회문제로까지 만연된 상황이다. 비그리스도인들이나 그리스도인들이나 가정문제로 힘들어하기는 마찬가지이다.
아름다운동행은 가정회복을 위해 연애에서부터 결혼, 자녀 양육 등 가정생활과 관련된 책 6권을 추천한다.


◆ 미혼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책_연애, 결혼을 준비하는 그리스도인의 필독서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
조태성-윤영윤 지음, 이든북스 펴냄

백마 탄 왕자와 미모와 몸매, 재력을 겸비한 여자 친구를 꿈꾸는 그리스도인들이여, 연애 또는 결혼하기 전에 이것을 점검하라.
저자는 자신들의 연애와 결혼담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우선으로 여기는지, 남녀의 다름을 인정하는지, 부모에게서 독립되어 있는지, 자신의 내적 상처를 알고 있는지 등 이성교제를 준비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점검할 부분을 설명한다.

◆ 부부가 함께 읽어야 할 책 _‘가정호’가 험한 파도에서 살아남는 이유

17일간의 부부항해 내비게이터
엄정희 지음, KOREA.COM 펴냄
저자는 가정생활을 항해와 비교한다. 항로를 이탈한 배가 언제 침몰할지 모르는 위기에 놓인 것처럼 기준이 없는 가정도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는 것이다.
저자는 '가정'이란 배가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방법을 의사소통, 성관계, 경제관, 심적 상처 및 중독 치유, 가정폭력 등 17개의 주제로 설명한다.

 

좋은 남편, 좋은 아내가 되려면
정동섭-이영애 지음, 엔크리스토 펴냄

부부사이의 갈등을 해결하여 사랑을 완성하는 5단계의 관문이 있다.
저자는 부부갈등의 발전단계, 부부싸움의 원칙, 대화할 때의 유의점, 남녀의 특성 등을 설명하며 부부의 갈등해소방법을 소개한다.

 

 

부부성숙의 비결
정동섭 지음, 이든북스 펴냄
서로 이기는 부부싸움을 통해 부부관계를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싸울 것, 솔직한 감정을 표현할 것, 친구가 되어 싸울 것 등 부부싸움의 10계명을 제시한다.

◆ 부모가 읽고 자녀에게 실천할 책 _권위? 순종? 자녀가 믿도록 먼저 행동하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잘되는 자녀
밀레스 맥퍼슨 지음, 김창대 옮김, 브니엘 펴냄

저자는 자녀들이 잘못된 길로 가는 대부분의 원인은 부모가 공공연하게 입힌 마음의 상처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그래서 저자는 “자녀들의 생채기 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자녀를 신뢰하고 자녀들이 최고의 권위자인 하나님께 순종하는 ‘믿음’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한다.


편성희 기자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