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명품 인생으로 키우는 24가지 양육 포인트
데이비드 클락 지음, 이성옥 옮김, 브니엘 펴냄


저자는 “성공적인 부모가 되기 위해 먼저 자신의 양육스타일을 확인하고, 그 양육 방식에서 좀 더 성경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한다.

■원탁의 그리스도
스탠리 존스 지음, 황병규 옮김, 평단 펴냄


수많은 신과 다양한 종교, 사상이 존재하는 다원주의 사회 속에서 복음이 지닌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는 책. 20여 년간 인도의 선교사로 활동했던 저자는 인도라는 대표적인 다원사회를 배경으로 종교지도자와 사상가, 정치가들과 토론하며 기독교의 진리를 변증했다.

■그리스도와 가이사
김세윤 지음, 두란노 펴냄


바울서신을 분석하여 바울이 로마제국을 반대하는 형태로 복음을 전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는 보수주의도 진보주의도 아닌 정확한 하나님의 진리에 의해 설 때만 정치에서의 복음에의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설교: 내러티브강해의 기술
캘빈 밀러 지음, 박현신 옮김, 베다니출판사 펴냄


저자는 “예수님은 결코 개념위주로 설명하지 않았고, 귀납적 결론과 함께 강해적 내러티브로 설교를 마무리 지었다”고 말한다. 성경을 정확하게 강해하며, 은유와 이미지를 통해 살아있는 메시지로 전달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청중 심리를 파고드는 설교
박영재 지음, 요단 펴냄


설교를 구성하는 19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청중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설교가 무엇인지 이론과 실제적인 적용사례를 들어 기술했다.

■나는 하나님의 꿈이다
김명식 지음, 가치창조 펴냄


찬양 사역자인 저자의 신앙고백적 간증을 들려준다. 저자는 사랑하는 여동생의 장례식 중, 구름 속에서 본 십자가 사건과 은혜체험 이후,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살아왔다고 말한다.

■하룻밤에 읽는 만화성경(신약)
재담아이 지음, 주니어랜덤 펴냄


'초등학생을 위한 성경만화 시리즈의 제 2권으로, 신약성경 중 사복음서에 집중적으로 소개되는 예수님의 탄생부터 승천까지를 담았다. 특히 예수님의 신적·인간적인 고뇌의 모습을 그렸다.

■소돔에는 말씀이 없었다
레오나드 레이븐 지음, 이용복 옮김, 규장 펴냄


저자는 소돔에는 복음이 없었지만, 우리에게는 복음이 명확하게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교회가 말씀 앞에 설 것을 주장한다. 또 회개도 하지 않고 천국으로 바로 직행하겠다는 그리스도인들을 비판하며, 당장 회개하도록 촉구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