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준석 지음, 두란노 펴냄
성령의 사역은 매우 넓고 다양하다. 온누리 교회 부목사면서 조직신학자인 저자는 성령 세례와 더불어 시작되는 성령 강림과 능력 부여, 그리고 성령에 의해 변화되는 삶을 역동적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능력이 아니라 태도가 중요하다”며 “성령의 능력이 삶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도전한다.

방언기도는 즐겁다
로버츠 리어든 지음, 규장 펴냄
예전에 방언을 했지만 방언을 잊은 이들, 아직까지 방언이 두렵거나 방언을 회피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언 가이드 북. 방언기도의 유익, 유창한 방언을 말하는 법, 방언으로 기도하면 일어나는 일들, 성령을 받고 방언을 말하는 법 등 방언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명쾌하게 알려준다.

책 읽어 주는 아이
박원형 · 김지환 엮음, 하교 펴냄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의 독후감을 한 권에 모았다. 1부 ‘상상하는 아이’에는 책 속의 주인공이 되어 상상력을 발휘하여 쓴 글을, 2부 ‘사색하는 아이’에서는 책을 통해 삶과 죽음, 사회 등 여러 문제에 대해 생각하여 쓴 글을 모았다. 3부 ‘주장하는 아이’에서는 과학, 환경, 역사 등 사회를 향해 발언하는 글들을 만날 수 있다. 각 독후감에는 유사한 주제의 추천도서 목록을 실어 독자들의 읽을 책 선정에 도움을 준다.

다원주의 사회에서의 복음
레슬리 뉴비긴 지음, IVP 펴냄
IVP 모던 클래식 4탄으로 다원주의 문화에서 복음의 유효성을 입증하는 고전인 뉴비긴의 책이 선정되었다. 뉴비긴은 교회에 근대 서구 문화를 향한 선교의 중요성을 각성시켜, 서구 세계관에 젖어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명을 일깨워 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는 ‘복음 전도’라는 말을 사용하기 꺼리는 이들에게 복음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준다.

불타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추구하라
제임스 스나이더 지음, 토기장이 펴냄
토저 전문가로 알려진 제임스 스나이더 목사가 쓴 토저 인생에 대한 7편의 에세이와 토저의 300편이 넘는 설교 가운데 ‘불타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추구하는’ 핵심 메시지 10편이 수록되어 있다. 생생한 토저육성설교 CD와 설교영어원문과 번역본 노트가 포함되어 있어 책을 통해서 뿐 아니라 강단에 선 토저의 모습까지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영혼이 자라는 기도
스토리 오마리안 지음, 청림출판
기도와 영적 성장의 관계를 이야기하는 책. “이것을 해달라 저것을 해달라”는 식의 기도는 문제 해결하는데 도움이 안된다고 깨달은 저자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일곱 가지로 정리했다. 고백의 기도, 구원의 기도, 내려놓는 기도, 찬양의 기도 등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목적을 진행시키라며 도전한다.

코끼리 이름 짓기
제임스 사이어 지음, IVP 펴냄
30여 년 간 세계관을 연구해 온 저자는 ‘도대체 세계관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세계관 개념의 역사 고찰과 그동안 연구에 대한 반성 작업을 거쳐 새롭게 세계관을 정의하고 그 핵심에 ‘마음’이 있음을 설파한다. 한 사람이 품고 있는 실재관의 근본 토대에는 그의 인생관 전체를 떠받치고 있는 코끼리가 놓여 있다. 그리고 하나님이야말로 진정 그 코끼리의 이름이 되어야 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