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의 참된 의미
조셉 얼라인 지음, 이길상 옮김, 목회자료사 펴냄
원제는 '회심하지 않는 자들에 대한 경고'. 청교도시대 교회의 필독서로 꼽혔다. 회심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정해놓으면서 바른 성도의 모습을 제시한다.

▶말씀과 함께 하나님과 함께
유진소 지음, 두란노 펴냄
QT의 필요성과 QT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 도서. QT를 통해 저자가 경험했던 내적치유와 인도하심 등을 소개하며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지속적으로 말씀을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인생게임
존 오트버그 지음, 김석원 옮김, 사랑플러스 펴냄

저자는 인생을 ‘끝을 향해 나아가는 게임’으로 비유하며, 자신의 삶을 예화로 들어 하나님이 인생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소개한다.

▶네 가장 소중한 것을 버려라
래리 크랩 지음, 윤난영 옮김, 살림 펴냄
옛 자아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안내하는 도서. 저자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성경을 따른다”는 지침서 형식의 성경해석을 비판한다.

▶하나님을 찾는 엄마
로라 마틴 지음, 이재경 옮김, 아가페출판사 펴냄

자녀를 양육하고, 남편을 섬기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도서. 30개의 주제별로 묵상하고 기도할 수 있게 구성했다.

▶주인님, 나를 깨뜨려주소서
토마스 아 켐피스 지음, 이용복 옮김, 규장 펴냄
예수님의 부활과 승천에 관한 저자의 묵상을 담았다. 저자는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2000년 전 사건으로 가둬두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어려움을 이기는 힘과 용기로 적용하라”고 말한다.

▶가치로의 산책
이인희 지음, 예영 펴냄
기독교대안학교인 ‘꿈의 학교’ 교사가 학교교육 현장에서 ‘가치로의 산책’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과 나눈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저자는 일반교육에서 미처 다뤄지지 않은 가치들을 토론하며 “버려진 가치의 소중함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오스왈드 챔버스의 산상수훈
오스왈드 챔버스 지음, 스데반 황 옮김, 토기장이 펴냄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하라, 부활의 열매를 맺으라 등의 주제로 말씀 묵상을 통한 하나님과의 관계를 조명하는 도서. 저자는 신앙의 본질이 외향이나 사역이 아닌 하나님과의 관계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