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에는 ‘감사습관’ 제대로 만들기
“작심3일이요? 그거 7번만 하면 돼요!”


새해, 신축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좋은 일보다는 힘든 일들이 많았던 한 해였지만, 그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 걸음씩 뚜벅뚜벅 완주했습니다. 삶의 방식과 태도를 바꿔가며, 상황에 대처해가며 잘 견뎌왔습니다.
2021년 역시 지난 해 경험을 발판으로 삼고 더 멋진 한해를 보내야지요.
해가 바뀌어도 변하지 말아야 할 것 하나는, 바로 ‘감사’입니다. ‘감사’는 모든 상황에서 언제나 찾아야 하기에 부단히 ‘감사습관 제대로 만들기’를 제안합니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한도 21일간 꾸준히, 규칙적으로 익혀야 가능하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그간의 삶에서 달라지는 한 방법으로, 21일 동안 매일매일 ‘감사 찾기’ 훈련을 해보길 권합니다. 작심삼일이라고요? 그 작심삼일을 일곱 번 거듭하면 어느새 21일이 됩니다.
3일×7번=21일.
자세가 달라지면 마음이 따라오고, 그것이 거듭되면 상황이 달라지더라는 이야기를 경험하는 겁니다.
(1) 개인은, ▲매일 감사일기를 쓰는 시간을 21일간(3주간) 가져보세요. ▲더 좋은 방법은 <21일간의 감사동행> 묵상집을 따라가 보는 것입니다.
(2) 교회(또는 단체)는, 2021년을 감사의 해로 선포하고, 일정기간 집중하는 것은 어떨까요. 교회에 감사가 넘쳐나고 그 기류로 가정과 지역사회의 분위기가 바뀌리라 믿습니다.

* 감사관련 도움을 주는 도서 안내
<21일간의 감사동행Ⅰ> 묵상집은 ‘하나님, 나 , 이웃 다시 바라보기’ <21일간의 감사동행Ⅱ> 묵상집은 ‘슬픔이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고’(저자 김겸섭)이며, <내 인생을 바꾸는 감사일기>(저자 이의용)도 있습니다. 감사묵상과 감사일기를 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일상에서 '감사 거리'를 찾게 되고, 삶에 평안이 깃들기 시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감사학교>
강의 내용 : 감사, 배려, 사과와 용서
수강 시간 : 3강좌 총 6시간
항상, 쉬지 않고, 범사에 감사해야 하는 것(살전 5장 16-18절)이 우리의 본분인데, 코로나상황에 막혀 감사를 멈출 수는 없습니다. 막힌 담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넘어가더라도 우리는 계속해서 감사의 끈을 놓지 않아야 합니다. 교회나 단체, 또는 가정에서 일정한 수강생이 있을 때,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감사학교에 신청해주시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감사학교를 통해 영적・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며 2021년을 시작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사: 이의용 교수(감사학교 교장) / 김민철 목사(남양주언덕교회) / 한건수(감사연구소장)
수강료 : 인원 수, 개강 시간 등을 교회(단체)와 협의
문의처 : 02)3465-1520 / webmaster@iwithjesus.com

❖후원자 확장 운동에 동참해주세요❖
혹시 아직 후원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께서 후원을 시작해주시면, 아름다운동행 사역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월 1만원씩 후원하는 회원이 되어주셨으면 합니다. 후원자 확장운동에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기후원을 원하시면 홈페이지(www.iwithjesus.com)에 오셔서 상단 [후원하기]를 클릭해 주셔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후원 신청: 02)3465-1520

※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은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후원자들은 소득세법 제34조 1항에 따른 기부금영수증으로 연말정산에 반영하여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건강 도우미”
제주도 도라지 & 인진쑥 조청


재능기부후원회(회장 강혜숙)에서는 코로나 상황에 기관지 건강을 돕는 <도라지 조청>과 소화장애를 돕는 <인진쑥 조청>을 수익사업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익금은 전액 아름다운동행에 기부됩니다.
* 제주 하르방 조청 1.2kg에 3만원(2개 주문시 택배비 무료)
연락처: 아름다운동행 02-3465-1520

“임근숙 님 후원 고추장.된장” 판매해요!

임근숙 후원자(창훈대교회 권사)께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아름다운동행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변함없이 맛있는 고추장과 된장을 손수 담가 후원해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고추장과 된장을 보내주셨습니다. 농촌교회를 위해 고추장과 메주콩을 구입하고, 전통 재래 방식으로 담은 고추장과 된장입니다.
정성과 사랑이 깃들고, 맛도 일품, 100% 핸드메이드 유기농 명품 고추장과 된장입니다. 변함없이 사랑을 나누어 주시는 동역에 큰 격려를 받습니다.
이 사랑과 정성의 후원 고추장/된장을 세트로 구입하실 분은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추장과 된장 15세트, 각 4만5천원)
문의 : 02)3465-1520

■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드립니다>
2020년 한 해도 아낌없이 아름다운동행을 후원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드립니다.

* 기부금 영수증 발급방법
CMS회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2021년 1월 15일 이후부터 http://www.hometax.go.kr에서 발급 가능.

주민등록번호 미입력회원 및 계좌(자동)이체 회원, 지로 후원의 경우 이메일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지 않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회원님께서는 아름다운동행에 전화(02-3465-1520)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후3시 커피타임> <다시 고전 책방> 필자이신 김겸섭 목사님(한마음교회 담임)께서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 찾아오셔서 직원들을 격려하시면서 맛있는 롤케이크와 커피를 선물로 주고 가셨습니다. 귀한 선물을 받은 저희는 김겸섭 목사님의 각별하신 마음을 알기에 행복할 따름입니다.

후원자 소식
▲ 장인정 님과 한신자 님께서 아름다운동행 정기후원자가 되어주셨습니다.

광고지원
나눔선교회 늘빛교회 대한성서공회 들무새 애항하지외과 연세나눔의원 6형제소금팩토리 인천제2교회 정동제일교회 좋은샘교회 중앙성결교회 중앙침례교회 청량교회 하늘가족교회

원고후원
권홍 박태수 윤원선 이규왕 이종혜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