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유익”, “내 삶에 찾아온 사마리아인”
감사이야기 2020 공모전 주제, 11월 24일 마감


아름다운동행의 ‘감사이야기 공모전’이 올해로 9회째를 맞습니다. 2020년은 우리 모두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때 감사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이 가운데에 하나님의 은혜를 느끼며 우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시라 제안합니다.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면서 생활하다 보니 코로나19 이전의 생활이 얼마나 좋았는지를 깨닫는다는 고백을 많이 듣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자신의 인생길에서, 가장 어렵고 위험했을 때 찾아와주었던 사마리아인을 혹시 잊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기록해 보시면 어떨까요.
여럿이 모이기 어려운 이때, 교회에서 소그룹으로 모여 감사이야기를 찾고 쓰는 프로그램을 가져보면 좋을 듯합니다.
여러분의 깊은 사색을 통한 감사이야기를 보내주세요. 기대하며 기다리겠습니다.

■ 공모분야
1) 감사를 통해 삶이 변화된 생활수기
2) 나의 선한 사마리아인은 누구인가?
- 삶 가운데 자신을 도와준 ‘선한 사마리아인’이 있었는지
그 이야기를 기억해 보내주세요.
3) 코로나19 가운데 찾게 된 감사의 이야기

■  원고마감
마감: 2020년 11월 24일(화)
문의: 02)3465-1520~4

■  보낼 곳
우편: 06720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04 국제전자센터 1509호
E-Mail: webmaster@iwithjesus.com
※ 작품을 보낼 때 주소와 전화번호를 꼭 기록해 주세요.

■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식
발표: 12월 1일자 아름다운동행 지면 / 시상식 일자: 추후 공고

감사행전 공개강좌 개설
코로나 극복 “도우미”로


아름다운동행 감사학교(교장 이의용)는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된 삶의 형태로 쉽지 않은 터널을 통과하고 있는 모두를 돕기 위해 <감사행전 공개강좌>를 엽니다.
일산, 남양주, 수원, 김포지역 등 4곳에서 열리는 이번 감사행전 프로그램에는 감사학교 강사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주시기에,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교재(1만원)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상황에 제반 수칙을 지키며 진행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예약된 인원만 초대합니다.
- 예약 접수: 02)3465-1520(아름다운동행 사무실)
선착순 예약이 완료되면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꼭 사무실로 연락 주셔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쓰기, 손 소독, 거리 두기를 지켜 진행합니다.

■ 7월 13일(월) 13:30~17:00
- 강사: 이의용(감사학교 교장, 전 국민대 교수)
- 대상: 일산지역 목회자, 교인 선착순 20명
- 장소: 일산 길목교회(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노블리제빌딩 406,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 7월 14일(화) 14:00~17:00
- 강사: 김민철(남양주 언덕교회 담임)
- 대상: 남양주지역 목회자, 교인 선착순 15명
- 장소: 힘찬성결교회(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비룡로 417)

■ 7월 18일(토) 14:00~17:00
- 강사: 한건수(국민대 겸임교수, 감사연구소장)
- 대상: 수원지역 목회자, 교인 선착순 15명
- 장소: 감사연구소(수원시 매탄동 173-943 3층, 새중앙침례교 회 옆)

■ 7월 27일(월) 13:00~17:00
- 강사: 이의용
- 대상: 김포지역 목회자 부부 선착순 10쌍(20명)
- 장소: 김포 코워십 스테이션(지하철 구래역, 메트로타워 7층)

동행인 소식
▲ (재)국민문화재단 공동이사장으로 추대
아름다운동행 가족이신 이영훈목사님(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과 박종화 목사님(경동교회 원로)께서 국민일보를 발행하는 (재)국민문화재단의 공동이사장으로 함께 추대되셨습니다. 6월 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1층에서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박종화 목사님께서 이사장직을 맡고 계셨는데, 이번에 이영훈 목사님이 합류하셨습니다.

▲ 연세대 박영신 명예교수 [용재학술상] 수상
초창기부터 아름다운동행의 가족이신 박영신 교수(예람교회 공동목회)께서 지난 달, 금년도(제26회) 용재학술상을 수상했습니다. 용재학술상은 백낙준 박사의 학덕을 기리고자 제정된 상으로, 매년 한국학 분야에서 두드러진 업적을 쌓은 석학에게 주는 상이라고 합니다. 박 교수님은 사회학 학문의 업적도 높이 평가받지만, 한국 사회 공동체의 역사적 경험과 현실 자체에 관심을 두고 시민 환경운동 조직과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고 이바지한 분입니다.

▲ 정성구 박사 한장총 금년 교육대상 수상
아름다운동행 열독자이자 후원자이신 정성구 박사(한국칼빈주의연구원장, 전 총신대 총장)께서는 최근에 한국장로교총연합회로부터 금년도 교육대상 수상자로 결정되셨습니다. 평생 신학교육과 칼빈주의 연구에 헌신한 공로입니다.
정 박사님은, 칼빈과 칼빈주의에 관련된 역대급 귀한 자료들을 자비량으로 세워 운영하는 칼빈주의연구원에 소장하고, 신학교 강단에서 외치던 그모습 그대로 후진들에게 열정 전수하고 계십니다.

▲ 일가재단 김한중 이사장 취임
가나안농군학교 창설자 일가(一家) 김용기 선생의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된 일가재단의 제5대 이사장으로 김한중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신임 김한중 이사장은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및 차병원 그룹 미래전략위원회 회장에 재임 중이며 제16대 연세대학교 총장, 삼성전자 사외이사를 역임하였으며, 제4대 이사장을 역임하였던 손봉호 이사장은 명예이사장으로 추대되었습니다.

새 후원자 소식
▲ 박현주님께서 아름다운동행 정기 후원자가 되어주셨습니다. 부산영락교회 담임목사님께서 아름다운동행을 우연히 읽어 보시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 너무 유익한 매체라고 권해주셨다는 말씀과 함께, 구독 및 후원신청해 주셨습니다.

▲ 김세진님·임부자님·조성희님께서 아름다운동행 cms후원자로 등록해주셨습니다.

광고·원고후원

광고지원
권홍헤어 나눔선교회 대한성서공회 수원제일교회 애항하지외과 연세나눔의원 6형제소금팩토리

원고후원
이동근(강서판) 권홍 박태수 송태근 이의용 이종혜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