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이 가져다주는 감사

후원자들 헌신, 지속가능한 사역 강구
아름다운동행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사의 시간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코로나19에 갇혀버린 지금, 신문이 독자들 손에 들려지는 비율이 무척 낮아진 상태입니다. 교회의 영상예배가 예상보다 오래 지속되고, 단체들의 활동이 멈추어 있습니다. 병원 원목실의 활동도 특수상황으로 원활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계획은 하나님의 섭리 앞에서 아무 것도 아님을 새삼 절감하고 있습니다.
기왕 이렇게 갇히고 멈춰있으니, 그동안 우리의 사역 내용과 방법을 지속가능하게 수리하고 재정리하는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경영의 쇄신입니다.
위기를 기회가 되도록 실천하는 중이지요.

종이신문 발행부수 최적화
지금까지 매체 아름다운동행은 착한 누룩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널리널리 펼쳐가기 위해, 전도용이라는 명목이 있으면 ‘제한 없이’ 보급해드렸습니다.
교회를 비롯하여, 군부대 교도소 병원 선교단체 복지시설 선교지 등 아름다운동행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그런데, 이제 우리의 사역이 15주년을 맞으면서, 동역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장거리 마라톤을 해낼 자세를 가다듬어야 할 시점입니다.
그래서, 아름다운동행이 나누어지는 모든 곳에서 적절한 필요부수가 얼마일까를 가늠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이번호부터는 저희가 임의로 부수를 조정했습니다.
이번호 아름다운동행이 도착하면, 담당자께서는 그곳에서 필요한 부수를 정하여 연락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소중한 섬김과 후원의 손길이 낭비되지 않도록 함께 마음 모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시대 변화에 따른 새 옷 마련 모색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에 살다보니, 종이매체의 매력을 모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동행의 사역 방향과 정체성인 착한 누룩 역할을 감당함에 종이매체는 필수불가결이어서, 다른 매체처럼 인터넷만으로는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창간의 마음으로 종이매체를 지속해 갑니다.
거기에 스마트시대 사람들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잘 활용할 앱(App)을 만들고 영상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후원기관에서 이 일을 위해 협력해주시마 약속하셨습니다.

독자/후원자 관리 체계화 작업
일손이 모자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던 독자/후원자 관리를 체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감사한 분들이 가득했습니다. 회원들의 단체임에도 그간 묵묵히 아름다운동행에 후원을 보내주신 분들을 향한 경외심에 옷깃을 여밉니다.
감사합니다. 초창기부터 이런 저런 모습으로 지원해주신 분들의 그림자들이 그대로 느껴지고 보입니다. 저희 스태프들에게 감사 감격이 밀려오는 계절입니다.
이 일에 밤낮없이 행정지원을 해주고 계신 후원자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 외에도 감사학교와 자서전쓰기 운동, 그리고 후원자 그룹이 생겨나는 등 많은 부분에서 사역이 능동적으로 진행되고 또 새순을 돋게 하는 작업들이 일어나고 있음은, 아름다운동행이 받는 이 계절의 특별한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경영방식을 체득해가는 이 놀라운 축복의 과정을 통과한 후에 감사의 보고를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19 상황 속 “2020 말씀깃발전”
더욱 의미깊은 고난/부활절 행사되길


3.1절에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듯이, 말씀 앞에 모든 기독교인들이 합력하여 예수 부활의 기쁨을 함께 축하하고 누리기 위한 말씀문화캠페인 ‘제9회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깃발전’을 금년에도 2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합니다.
사순절부터 부활절까지 진행되는 ‘말씀깃발 캠페인’을 통해 예수 십자가 고난의 의미를 새기고, 부활의 기쁨을 함께 축하하고,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이 모든 기독교인들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해지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소망하는 전도운동입니다. 이 사역을 위해 청현재이문화선교회의 캘리그라피사역자들의 헌신으로 모든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의미 있는 말씀깃발전이 되리라 믿습니다(24면 홍보 참고).
문의: 070-7118-6161(청현재이문화선교회)

선교지 필리핀 청소년 위한 종합비타민 보내기

AWM선교회(총재 이규왕 목사, 교장 엄진현 선교사)
• 1인분 1년치 영양제 비용 5만원 (매년 100명분씩)
• 송금할 곳 : 전용계좌: (농협) 044-01-116522(예금주: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기재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허진식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노후한 디자인 컴퓨터 업그레이드


허진식 후원자님은 매년 아름다운동행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 주시고 계십니다. 이번에도 노후한 디자인 전용 컴퓨터의 메모리를 업그레이드 해 주셨습니다. 작업할 때마다 작업 속도가 느려 힘들었었는데, 업그레이드 이후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아름다운동행에 필요한 부분을 후원해 주시면서 늘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희도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전국판에 ‘서울 강서’ 지면이 실린 이유 알려드립니다

저희 아름다운동행은 전국판 외에도 매월 서울 강서판을 따로 제작하여 보급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강서구 안에서도 교회 관련 모임이 대부분 취소, 연기되어 취재 여건 및 보급 등을 고려하여 전국판에 강서판 2개 지면을 싣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추이를 살펴보며 강서판 제작을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자며 강서구 여러 교회들과 강서신협, 로고스치과에서 부활절 축하광고를 협찬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고 원고 후원
광고지원
권홍헤어 나눔선교회 뉴팜라이프 대한성서공회 슈네코페 비트주스 애항하지외과 연세나눔의원 인천제2교회 6형제소금팩토리

원고후원
권홍 김겸섭 김기석 박태수 최인호(강서판) 이건영 이정현 이종혜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