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에 ‘사랑의 영양제’ 보내기
“필리핀 청소년 사역에 동참해주세요”


아름다운동행 자원봉사자들과 식사덕담으로 하신 이규왕 이사장님의 선교지 이야기가 ‘선한 싹’을 냈습니다. 그때 시작한 선교지에 “사랑의 비타민” 보내기가 벌써 2년째입니다.
한국 선교사님들이 필리핀에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신앙 인재를 키우기 위해 중고등학교를 설립하였고, 이규왕 목사님께서 수원제일교회를 은퇴하신 후, 필리핀 청소년 교육사업에 동역하고 계십니다. 사역하시면서 가장 마음이 아팠던 것은 아이들이 심한 영양 결핍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힘을 모아 돕는 것은 그리 어렵지는 않은 터라 아름다운동행이 이에 앞장서서 여러분들과 함께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합니다. 100명분의 종합비타민을 보내고자 하오니, 물품후원도 받고 있습니다.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계좌로 후원금을 보내주시면, 추후에 명단을 발표하겠습니다. 모금 전액은 영양제 보내기에 사용됩니다. 1인분 1년 치 영양제 비용은 5만원입니다. 사랑의 나비효과가 감동을 낳습니다.
• 전용 계좌 : (농협) 044-01-116522(예금주: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행복한 일본어교실, 초급반 2기
3월 22일 개강, 12명 한정 선착순 모집


아름다운동행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일본어교실’ 초급반 1기에 이어, 2기를 모집합니다. 수업은 3월 22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2시 아름다운동행에서 있습니다.
강사 강혜숙 선생님의 헌신으로 2019년 6월부터 시작한 <행복한 일본어교실>은 탁월한 교수법과 신앙적 리더십으로 [행복한 공동체]가 되어 매우 활발한 모임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뿐 아니라 서로 격려하며 감사를 나누는 귀한 모임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12월 28일 초급 교재를 끝낸 1기 초급반은 중급반으로 3월부터 계속됩니다.
새로 모집하는 초급반 12명(선착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수업을 하게 됩니다. 지원 자격은 아름다운동행 정기후원자이여야 하며, 수강료(월 5만원)는 전액 아름다운동행에 기부됩니다.
• 문의 : 010-2223-0297

감사학교 감사코치 양성과정
2월 15일(토) 삼일교회에서


2019년에 감사코치 양성과정이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의용 교수님을 감사학교 교장으로 <시즌2> 감사학교 교재를 개발하고, 감사코치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감사의 새로운 가치와 그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사코치 양성과정의 핵심가치를 “하나님 나라”로 정하고, 용서받음-감사-배려-용서함의 감사 사이클을 통한 개인과 공동체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데 쓰임받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신 교회 리더들과 담당 목사님들이 사역 현장에서 감사를 확장시키겠다는 후기와 함께 진행을 알려주십니다.
2020년에도 감사학교의 감사코치 양성과정은 이의용(감사학교 교장, 국민대 교수), 김민철(남양주언덕교회 담임목사, 가정사역자), 한건수(감사연구소, 국민대 겸임교수), 윤성혜(커뮤니케이션 전문코치, 한국상담코칭진흥원 부원장) 4명의 전문 강사진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된 커리큘럼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진정한 감사에 흠뻑 스며드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일상에서 감사하고 배려하며 용서합니다. 가정과 교회에서 감사하고, 배려하며, 용서하는 삶을 나눌 감사코치 양성과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일시 : 2020년 2월 15일(토) 오전 9시 30분(7시간 교육)
• 대상 : 목회자, 평신도 리더
• 장소 : 삼일교회 B관(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304)
• 참가비 : 12만원(교재, 중식비 포함) 사전등록시 10만원 (2월 7일까지)
• 입금계좌 : 농협 044-01-116510(예금주 :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 문의 및 신청 : 02)3465-1520


시흥 양문교회 감사학교 개최
2월 2일부터 4주간 정규과정으로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양문교회(정종철 목사)에서 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주일 오후 6시 ~ 8시까지 감사학교가 열립니다. 정종철 목사님께서 아름다운동행을 구독하시다가 2020년 모든 성도들이 감사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목회적 소망을 갖고 감사학교를 열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지만 그리스도인으로서 진정한 감사를 알아가며 감사, 배려, 용서를 생활화하여 삶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뤄나가도록 이론과 실천방안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번 감사학교는 이의용(감사학교 교장, 국민대 교수), 김민철(남양주언덕교회 담임목사, 가정사역자) 2명의 강사진께서 진행하십니다.

동행인 소식

▲ 지난 1월 9일로 예정했던 아름다운동행 신년인사회 및 정기 후원자 모임은 봄으로 연기됐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하겠습니다. 아름다운동행을 위해 물질로, 기도로 섬겨주시는 이사님과 후원자님들, 여러 동역자님들과 감사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 사람을 위한 콘서트> 필자이자 아름다운동행의 오랜 동역자인 박보영 찬양사역자가 오는 2월 9일 오후 3시 경남 창녕주민교회에서 박명희 님과 결혼을 합니다. 축하합니다!

후원자 활동

▲ 아름다운동행 후원자들(일본어반)이 1월 11일부터 일주일 동안 인도네시아 반둥과 자카르타로 선교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선교여행지에서 맞이한 주일에 예배드린 교회는 아름다운동행 창립의 여러 발기인이 계시는 동역교회 자카르타한인연합교회였습니다.
아름다운동행 인도네시아 지사장이신 정무웅 장로님을 비롯해 창립 발기인 김인기 권사님, 채영애 권사님, 이인정 권사님, 강해중 장로님, 김영자 권사님, 박순욱 장로님, 이영철 집사님을 뵐 수 있었고, 해외독자들을 만나는 기쁨도 있었습니다. 얼마나 반갑고 감사하던지요!
특히 2년여 전 부임하셔서 선교적 교회의 기둥을 강화해 가고 계시는 김교성 목사님으로부터 인도네시아인과 교민들의 영혼사랑에 대한 비전을 들으며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방문한 저희 팀은 대예배에서 특송하는 귀한 기회와 오랜만에 후원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드립니다>

2019년 한 해도 아낌없이 아름다운동행을 후원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 기부금 영수증 발급방법
CMS회원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2020년 1월 15일 이후부터 http://www.hometax.go.kr에서 발급 가능.

주민등록번호 미입력회원, 계좌(자동)이체 회원, 지로 후원의 경우 이메일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지 않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회원님께서는 아름다운동행에 전화(02-3465-1520)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CMS후원 회원들은 별도의 영수증 발급 없이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CMS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완전 기재했을 때만 자동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