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9.5 수 11:29
 
> 뉴스 > 동행광장 > 마중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내 마음의 바람, 어디를 향하죠?
착한 날갯짓은 생명을 살립니다
[224호] 2018년 09월 01일 (토) 박에스더 기자 hipark@iwithjesus.com
국제로터리클럽과 유니세프가 WHO와 함께 1985년부터 지금까지 ‘소아마비 박멸운동’에 주력해서, 놀랍게도 99%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소아마비 주사를 제때 접종하지 못해서 생명을 잃거나 평생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 얼마였습니까. 이제 그것을 예방할 수 있게 되었으니, 복음과도 같은 착한 일이 이뤄진 겁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날갯짓,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오아시스를 만든 셈입니다. 마음에만 담고 안타까워만 하고 있으면 아무 것도 못하고 말지만, 움직이면 이렇게 지구촌 곳곳에 굉장한 일도 이룰 수 있습니다. 마음에 착한 씨앗을 심은 이들이 동참함으로 122개국 25억명의 5세 미만 어린이에게 소아마비 백신주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같은 일, 목표가 엄청나서 도달하기 어려운 일은 가다가 기운 빠지기에 십상인데 용케도 여기까지 일이 이뤄졌습니다. 세계에 흩어져 있는 회원들이 소속 단체의 목표를 가슴에 품고 자기가 선 자리에서 이런저런 모습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꿈을 이뤘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변화가 당장 눈앞에 보이지 않아도, 우리 주변에 이런 착한 날갯짓의 감동이 늘 있습니다. 이번 호에 실린 남대문시장에서 아동복 사업을 하는 최정숙 님 이야기는 참 귀한 날갯짓입니다. 35년동안 온몸으로 생활전선에 서계시면서, 마치 그 시장상인들의 영혼이 자신에게 맡겨지기라도 한 것처럼, 늘 나눌 준비를 하고 그들에게 다가가 마음을 심방하는 72세의 할머니 이야기를 여러분이 놓치지 않고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어느날 문득, 그분이 생각나면 남대문시장 거리에서 그분을 만나 손잡아 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 것들이 우리 마음의 착한 날갯짓입니다. 이런 움직임이 내가 가늠하지 못하는, 보이지 않는 그분이 이끌어 가시는 어떤 큰일의 참여일 수 있습니다.
세기의 부호 빌 게이츠가 소아마비 퇴치에 내놓은 성금 69조원과 지구촌 어디에선가 내놓은 가난한 사람의 작은 기부를 감히 평면으로 비교할 수 없듯이, 우리 삶의 날갯짓도 그렇게 절대적인 가치가 될 것입니다.
놀라운 계절의 터널을 통과하여 살아나는 9월입니다. 애독자 여러분이 이 상쾌한 계절에 의미 있는 날갯짓을 준비하는 마음의 여유를 가졌으면, 그리고 그 일로 기쁨을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중합니다.
아름다운동행의 여러 가지 소식들은, <알림판>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박에스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아름다운동행(http://www.iwithjes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표지 보기
고진하 시인과 권포근 잡초 요리연...
벳새다 맹인에게 2번 안수하신 이...
동화 같은 다세대 주택을 그리며
‘휘게’ 자족의 마음이 필요한 시...
“나는 시골 아이들에게 영어 가르...
경계 없는 마을, 경계 없는 교회
예수를 만나고, 사람을 만나고
자족,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최정숙 후원자, 남대문시장서 ‘아...
나무에 대한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