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에 ‘감사의 꽃’이 피었습니다
강서교구협 ‘21일 감사동행’ 캠페인 성황


서울시강서교구협의회와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본부가 벌인 ‘21일 감사동행 캠페인’이 지난 추수감사절에 즈음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2년 연속으로 강서구에서 벌인 이 감사캠페인은 아름다운동행이 출판한 ‘21일간의 감사동행’ 묵상집을 가지고 강서구의 교회들이 동시에 감사특별새벽기도회와 여러 가지 감사 관련 프로그램들을 가진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슬픔이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고’로 시편에서 찾는 감사에 대한 깊은 묵상을 김겸섭 목사(한마음교회)께서 집필해주셨습니다. 김겸섭 목사님은 최근 <사랑이 위독하
다>는 책을 내어 주목을 받은 명저자입니다.
한편 묵상집 홍보와 배부를 적극적으로 벌인 강서교구협의 회장이셨던 이영태 목사님(성현교회)은 “강서구의 교회들이 감사에 집중하는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성도들의 성숙한 신앙생활의 필수과정임을 강조하면서,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교회들은 새해 또는 새 봄에 특별기간을 설정하여 ‘감사 훈련기간’으로 진행하면 매우 좋은 목회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적극 권했습니다.
<21일간의 감사동행> 묵상집에는 21개의 성경본문과 묵상, 감사예화, 그리고 매일의 감사를 적을 수 있는 감사일기장 및 감사실천 아이디어가 담겨 있어 교회가 소그룹이나 새벽기도에서 감사묵상과 감사일기 쓰기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자 김겸섭 목사님 저서 200권 기부
받은 선물 특별한 후원자께 드립니다


열독자가 많은 칼럼 <오후3시 커피타임>의 필자 김겸섭 목사님(한마음교회 담임)이 아름다운동행 열한 돌을 축하하며 최근 저서 <그날 이후>와 <사랑이 위험하다>(토기장이 발행) 200권을 선물로 보내주셨습니다. 이 귀한 선물을 받은 저희는 보내주신 분의 각별한 마음을 알기에 행복할 뿐입니다.
<오후 3시 커피타임>은 애독자들이 적극 추천한 필자여서 당연히 받으셔야 할 원고료도 사양하시고 오히려 후원교회가 되어주셨으며, 나아가서 신학교 제자들과 제자 교회들을 연결해 후원교회를 만들어주고 계십니다.
김 목사님이 집필하신 <21일간의 감사동행> 말씀묵상의 품격 덕분에 묵상집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사용하는 교회들을 통해 그 반응을 듣고 있습니다.
선물로 온 이 책들은, 아름다운동행을 위해 특별한 기부운동을 하신 분들께 선물용으로 소중하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동행인 소식>
축하합니다


▲ 김경원 목사(창립발기인/한국목회자협의회 직전 대표회장)님은 12월 2일 평생 목회한 서현교회에서 은퇴하면서 원로목사로 추대됐습니다. 후임으로는 김 목사님이 故 옥한흠 목사님과 함께 시작하고 섬겨온 한국목회자협의회와 교회갱신협의회의 실무책임자로 동역해온 이상화 목사님으로, 위임예식도 함께 가졌습니다.

▲ 이규왕 목사(법인이사장)님은 12월 9일, 40년 성역의 마지막 목회지인 수원제일교회에서 원로목사 추대식을 가졌습니다. 이 목사님은 한목협과 교갱협 초기부터 동역하며 상임회장 공동회장 등의 직함으로 한국교회 건강한 성장에 기여해 오셨습니다. 후임은 지난 9개월 동안 목회리더십을 이양받은 김근영 목사님으로, 이날 함께 위임예배도 드렸습니다.

▲ 박종구 목사(편집자문위원, 월간목회 대표)님께서 2017년도 총신문학상(시 부문)을 수상하셨습니다. 시인이자 서예가이신 박 목사님은 아름다운동행 창립발기인으로 참여하여 지금까지 여러 가지로 협력을 아끼지 않고 계십니다. 12월 14일 총신대학교에서 총신문학회 주최로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 이기은 박사(국방과학연구원)는 신부 정성희 님과 12월 8일 제주도 송당나무 가드닝센터에서 가족들끼리의 작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 박사는 모스크바국립대학에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이론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아름다운동행 후원자들이 길러낸 장학생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목민학사> 학사생 모집

재단법인 목민에서 운영하는 목민학사(학사장 송준인)는 농어촌목회자 자녀들의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학사입니다. 정원 16명 규모의 이 학사에는 졸업/휴학 등으로 퇴사하는 소수의 인원을 충원합니다.
농어촌 목회자 자녀들의 문의를 기다립니다.

위치 : 서울시 도봉구 도봉로110길 82-6
문의 : 02) 995-9932, 8852

새 후원 소식

이재옥님께서 새 후원자가 되어주셨습니다.

광고지원
강서신협 권홍헤어 굿피플 나눔선교회 대한성서공회 삼일교회 애항외과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세나눔의원 우장산숲속학원 6형제소금팩토리 포커스교회(열림일터 기부광고)

원고후원
권홍 김겸섭 박태수 박영근 송소영(일러스트) 이영훈 이종혜 이종훈 전국재 (강서판)이동근 이일철

✽본 법인의 후원금은 <소득세법> 제 34조 제 1항에 따른 기부금(유형 5, 코드 40)의 영수증을 발행하여 연말정산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CMS후원 하신 분들은 별도의 영수증 제출 없이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세금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