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후원자와 함께 떠난 ‘제5회 필드 트립’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이 특별한 만남을 위해 캄보디아로 향했다. 캄보디아의 결연 아동들을 만나기 위해 후원자들과 함께 제5회 필드 트립을 떠난 것.
총 11명의 후원자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캄보디아 깜퐁참, 쫑록, 껌므리응 지역에서 진행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에코백 만들기, 비누 만들기, 미니운동회, 레크리에이션, 공부방 벽화 그리기도 이어졌으며, 칫솔과 치약을 배분한 후 양치질을 지도하는 위생교육 및 결연 아동 가정방문도 진행되었다.

캄보디아는 높은 이혼율과 극심한 빈부격차로 인해 많은 아동들이 보호받지 못하고 빈곤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 결연 아동 가정을 기준으로 5인 가족의 한 달 소득이 미화 50불 정도로 낮은 편이다. 또한 결연 아동 중 대부분의 아이들은 가정 형편이 열악해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부모님의 노점 및 농사일을 도우며 지내고 있는 상황.

굿피플은 “결연 아동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방과 후 교육을 실시하고 교복 및 학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결연 아동 가정에 필요한 영·유아 분유와 위생 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양치질과 손 씻기 등 위생교육과 함께 주기적인 보건 진료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필드 트립에 참가한 후원자들은 “그간 사진으로밖에 얼굴을 볼 수 없었던 결연 아동들을 직접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니 너무나 보람찼다.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후원자를 만나 사랑과 격려를 받으며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실제로 이번 필드 트립 기간 동안에 다른 아동의 후원을 추가로 시작한 후원자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해외아동후원 문의 : 02) 783-2291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