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기총회 엽니다
4월 13일, 달개비 컨퍼런스홀에서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의 법인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4월 13일(목) 오전 7시 30분 달개비 컨퍼런스홀에서 열립니다.
2016년 결산과 함께 사역 내용을 보고하고, 2017년의 예산과 사업을 승인받는 총회에서는 법인이사와 동역기관 대표들, 그리고 자원활동가들, 감사운동 연구원들, 본부 스태프들이 모여 동역의 연대를 재확인합니다.
10주년을 넘어 새 회기, 사역의 방향과 내용들을 함께 나누며 아름다운동행의 선한 행보를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김진숙 목사의 ‘보랏빛 희망’ 출판기념회
“홈리스·특수선교 사역자들 만나고 싶어요”

미국 시애틀에서 홈리스 사역을 하고 계신 김진숙 목사님의 파란만장한 삶과 사역을 엮은 자전적 이야기 <보라빛 희망>이 출판된 이후, 한국의 특수사역 종사자들이나 목회자 또는 특수사역 후보자들과 저자와의 만남이 열립니다.
저자 김진숙 목사님이 4월 미주 한인장로교 총회 참석차 잠시 귀국하는 기회에 만남의 시간을 두 차례에 걸쳐 갖기로 하였습니다.
<1차> 4월 29일(토) 오후 1시, 발음교회(권오륜 목사, 강서구 02-2662-1372)
<2차> 4월 30일(주일) 오후 3시, 향린교회(조헌정 목사, 중구 02-776-9141)
애독자 여러분께서 주변의 관심자 또는 관계자들을 연락하여 귀한 저자와 복된 만남이 되도록 협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활의 계절에 여는 <말씀깃발展>
‘온 땅에 말씀깃발 휘날리게 하소서’

아름다운동행이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회장 임동규)와 함께 하는 2017년 말씀깃발전이 4월 8일(토)~21일(금)까지 서울 마포구 양화진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깃발전은 3·1절에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듯이, 2017년 부활절에는 말씀 앞에 모든 기독교인들이 합력하여 부활의 기쁨을 함께 누리기 위해 ‘말씀깃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말씀깃발 캠페인은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에게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인 하나님의 말씀이 확대되고 전해지는 통로이므로 후원하며 마음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월 8일(토) 오후 2시에 망원교회에서 감사예배를 드리고, 예배 후에는 참석자들이 깃발거리를 묵상하며 투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많이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협력계좌 : 농협 044-01-116510(예금주 아름다운동행)
문의 070-7188-6161(청현재이문화선교회), 02)3465-1520(아름다운동행)

“오는 8월, LA지역 감사학교 이어집니다”
감사운동 설명회 통해 지역 교회들 초청

지난 달 23일, LA지역에서 가진 감사운동 설명회를 통해 오는 8월 한달동안 LA지역에서 감사학교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3월 23일(목) 세계아가페선교교회(김요한 목사)에서 미주 감사운동 및 감사학교(감동서원)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신상원 목사(빌립보교회 담임)의 진행으로, 마가렛리의 특송, 박에스더 상임이사의 감사운동 특강과 감동서원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감사운동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특강과 감사학교에 대한 소개를 받고, 참석자들은 “감사생활의 의미를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다”, “병원에 입원하듯이 감사를 회복하고 습관화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깨닫게 되었다, 여름에 감사학교가 LA지역에 올 수 있다면 꼭 초대하고 싶다” 등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토랜스제일장로교회(고창현 목사)와 세계아가페선교교회(김요한 목사)가 감사학교를 열기로 결정했고, 남가주 여자목사회와 한인 노회 등 몇몇 기관과 단체에서 8월 감사학교 참여를 희망했습니다. 앞으로 현지에서 준비위원들이 감사학교 신청을 받게 됩니다. 연락처: 213-500-6797, 우형건 본부장)

교회신문 제작 관련 특강 실시
3월 4일, 강남교회에서 초청

강남교회(고문산 목사) 교회보 ‘비전강남’ 편집위원회가 아름다운동행에 교회신문 만드는 노하우 특강을 요청해 와서 3월 4일 교회신문 편집의 현실과 가독성 높은 매체를 만들기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박에스더 상임이사와 박명철 본부장이 교회신문의 존재 이유와 활용성에 대해, 그리고 소통과 참여의 묘안을 나누었습니다.

<동행인 소식>

축하드립니다
변종문 님 금탑산업훈장 받아

아름다운동행 초기부터 법인이사로 후원자로 적극 협력하고 있는 변종문 님(GMB Korea 대표이사)이 3월 15일 ‘제44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변 대표는 지난 40년 동안 자동차부품의 품질혁신과 기술개발에 힘을 쏟았으며, 최근 신산업인 전기자동차 부품 ‘전동식 워터 펌프’를 자체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공채를 통한 신입사원 채용과 계열사 설립으로 일자리 창출, 지역 대학 장학금 기탁과 청년 멘토링, GMB 나눔봉사회 결성과 GMB협력회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함께 캄보디아 후원으로 캄보디아 국가재건 훈장(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 편집자문위원 김정삼 판사님이 3월 3일 포천시법원에서 정년퇴임 하셨습니다.
지난 연말, 단행본 <유언>을 법조인이 내는 첫 유언 관련 전문서적을 내놓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김 판사님은 이후에 누구나 꼭 써야 할 유서쓰기와 관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 김기석/김찬란 님의 아들 한울 군이 3월 11일(토) 세빛둥둥섬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한울 군은 한국 최초/유일의 5대양 6대주를 요트로 횡단한 도전의 청년입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