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간의 감사동행 추수감사절 특별기획
‘하나님–이웃–나–소명’에 대한 4감사로 구성, 묵상집도 발간

한국교회와 기독교 사회 안에서 감사운동을 벌이고 있는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본부는 금년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감사 새벽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돕는 감사 새벽기도 묵상집 ‘21일간의 감사동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이 세 이레 동안 기도했던 것에서, 습관이 바뀌는 최소한의 기간이 21일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개 교회 새벽기도회나 소그룹 등에서 감사 묵상을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21일간의 감사동행’ 묵상집에는, 하나님과 이웃, 자신 그리고 소명에 대한 감사를 찾아갈 수 있도록 21개의 성경본문과 묵상과 감사예화, 그리고 매일의 감사를 적을 수 있는 감사일기장 및 감사실천 아이디어가 담겨 있습니다.

서울 강서교구협 감사새벽기도 캠페인 진행
9월 23일 아침, 화성교회에서 컨퍼런스 갖기로

서울시강서구교회와구청협의회(회장 이영태 목사)는 2016년 추수감사절을 맞아 21일간 강서구 안에서 이번에 발행되는 감사묵상집을 가지고 ‘감사새벽기도’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회장 이영태 목사님은 “강서구 산하 모든 교회들이 이 감사새벽기도운동을 통해 회복되고 새로워져서 강서구에 희망이 되는 축복의 역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1. 아름다운동행 발행 감사묵상집 ‘21일간의 감사동행’을 가지고 새벽기도 및 소그룹 감사기도모임을 진행한다.
2. 감사모임 후 감사 간증 등 감사행동을 통해 추수감사절 감사축제를 열고, 진행된 내용을 아름다운동행과 공유한다.
3. 감사묵상집 설명 컨퍼런스에 참여한다. 컨퍼런스는 서울시강서구교회와구청협의회 조찬기도회 후에 진행되며, 감사묵상집 내용 설명 및 캠페인 진행에 관련한 내용이 설명된다.

✽일시 : 2016년 9월 23일 오전 7시
✽장소 : 화성교회 (서울시 강서구 까치산로 66 ☎ 02)2606-7701~2)
✽문의 : 아름다운동행 02)3465-1520

우리 회고록 함께 집필합시다!
회고록 쓰기 학교 개강, 12주간

회고록 쓰기 학교가 곧 시작됩니다. 쓸 자격에 대한 세 가지 오해를 풀고,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해 내도록 돕는 ‘회고록 학교’를 엽니다. 회고록 셀파로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 박명철 작가를 강사로,
▲ 자신의 버킷리스트에 회고록 쓰기를 넣고 있는 분
▲ 은퇴를 준비하며 생애를 책으로 정리해 내고 싶은 분
▲ 앞으로 이런 작업에 참여하고 싶은 분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이 학교에서는 자서전 집필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재해석하는 작업 등 회고록 쓰기에 필요한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와 훈련을 통해 한권의 책으로 출판하도록 돕습니다.
회고록 쓰기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유명인, 문장력, 재력 등등-를 해소시켜 줍니다.

9월 19일(월)부터 매주 월요일(목회자반)과 토요일에 각각 10명을 정원으로, 12주간 진행합니다. 월요일반은 목회자반으로 할 예정입니다(7면 광고내용 참고).

<동행인 소식>

축하드립니다
▲ 창간발기인 정평수 님(만남의교회 원로목사)께서 은퇴 1년만에 <은퇴, 새로운 삶이 되어>라는 저서를 출간하셨습니다.
▲ 박종각 님(수원제일교회 장로)의 아들 박찬수 군과 김미정 양의 결혼예식이 8월 27일 더베일리하우스에서 있었습니다.
▲ 오정호 님(새로남교회 담임목사)의 아들 오기환 군과 김자영 양의 결혼예식이 9월 10일 오후 1시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있습니다.

소천
▲ 박원홍 님(서울서문교회 담임목사)의 모친 김옥례 님께서 8월 30일 소천, 9월 1일 장례예배를 드렸습니다.
▲ 송진명 님(듣는마음교회 담임목사)의 부친 송동효님께서 8월 29일 소천, 31일 장례예배를 드렸습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