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지면을 개편합니다. 특히 올해는 아름다운동행 1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이 뜻깊은 시점에 처음 가졌던 그 마음으로 ‘동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개편되는 지면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호 생각하고, 점검해보아야 할 주제를 가지고 특집을 싣겠습니다.
- 정보가 넘쳐나고, 또한 그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그러나 그 정보의 홍수 속에는 반드시 생각하고 점검해서 넘어가야 할 주제들이 있습니다. 이미 2015년도에도 선보였지만 신앙과 생명과 환경, 청년, 교육 등 삶의 모든 영역 속에서 고민해야 할 주제들을 가지고 특집을 싣도록 하겠습니다.

생명과 환경 지면을 강화하며, 삶의 실천이 가능하도록 돕겠습니다.
- 지난해에 신설된 생명과 환경 지면을 강화하겠습니다. 환경과 사람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고민을 싣되 주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실천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환경 전문가 칼럼과 환경일보 대표인 김익수 객원기자의 동행으로 더욱 그 지면이 기대됩니다.

이주민 관련 컨텐츠를 싣고 선교 지면을 강화하겠습니다.
- ‘땅끝을 가다’ 등 아름다운동행은 선교 지면에 감동적이며 동시에 우리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선교 이야기들을 그동안 실어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여러 선교사들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보며, 또한 다문화 사회 속에서 이주민 사역을 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실어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어떠해야 함을 다시금 새기려고 합니다.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싣겠습니다.
- G&M글로벌문화재단과 함께 오디오 북클럽을 소개하여 기획 ‘책과 사람, 함께 만나다’를 시작합니다. 건강한 책읽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 TED 강연을 요약하며 삶 속에서 적용해볼 수 있도록 돕는 ‘TED 읽어주는 남자’와 감사의 삶 실천을 돕는 한건수 객원기자의 새로운 칼럼도 시작됩니다.

함께 만드는 매체, 아름다운동행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