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데이트 할래요?>

문형욱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크리스천 데이트와 결혼 사역 단체인 ‘갓데이트’(www.goddate.co.kr)를 운영하며 수많은 강의와 상담을 통해 5천여 명의 청년들을 직접 만났다. 막 연애를 시작한 새내기 커플부터 오로지 기도로만 승부를 보겠다고 다짐하는 모태솔로들까지. 수십 가지 욕심 리스트가 적힌 배우자 기도문을 한없이 바라만 보는 청년들, 신앙심이 1순위라고 말하면서 정작 연예인 급 외모를 찾는 청년들.
크리스천으로서 추구해야 할 기준은 무엇일까? 만화로 구성된 <갓데이트 할래요>(생명의말씀사)는 하나님 안에서 데이트하며 진정한 짝을 만나기 위해 어떤 가치를 우선시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연애 정보의 팁을 나열해 놓은 책들과는 달리 남녀 주인공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변화되는 성숙한 연애관을 보여준다. 데이트를 하는 동안 크리스천으로서 어떤 점에 집중해야 하는 지, 결국 남녀의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제시해 준다.
“만남은 한순간의 ‘스파크’가 아니라 훈련입니다. 그래서 연애를 잘 하고 싶다면 준비를 하고 가이드를 받는 것이 좋지요. 배려할 수 있고,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건강한 정서 나눔을 두 남녀가 만나면서 해 나갈 수 있도록 가르치고 세워가는 역할입니다.”
이슬기 작가와 국제 단편영화제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김아영 작가가 남녀의 모습을 만화로 섬세하게 표현했는데, 특히 남자 편은 앞부터, 여자 편은 뒤에서부터 읽어서 책의 가운데 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비결을 알려주는 ‘갓데이트 코칭’, 아무리 좋아도 만나면 안 되는 남녀 유형을 알려주는 ‘갓데이트 Tip’ 등이 실려 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