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 알림판

2015년 법인정기이사회 신임 임원 위촉 순서도 가져
2006년에 시작한 아름다운동행이 4월 13일 오전 7시, 팔레스호텔에서 법인정기이사회를 가졌습니다. 이규왕 이사장님께서 ‘창세기 26장 20~25절’ 말씀을 통해 아름다운동행이 다툼의 이슈를 쫓아가는 매체가 아닌, 화해와 화평의 소식을 전하는 ‘르호봇과 같은 존재’임을 감사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세상을 향한 착한 누룩의 역할이 점점 더 요청되기에 아름다운동행의 존재가치를 잘 유지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날, 감동서원(감사학교) 홈페이지 개설을 보고했으며, 제1기 감동서원 보고 영상을 통해 감사운동의 확산이 우리 사회와 교회에 미칠 순기능을 생각하며 박수했습니다.
신임 법인이사로 만리현교회를 시무하시는 이형로 목사님을, 초대이사장으로 수고하신 임종수 목사님(큰나무교회 원로)을 자문위원으로 추대했습니다.
또한 감사운동과 함께 중요한 사역인 생명환경운동을 위해 생명환경위원장으로 송준인 목사님(청량교회)을, 서울강서판을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서울강서문화사역위원장으로 김안식 목사님(강서교회)을 위촉했습니다.
스토리셋, 청현재이캘리그라피문화선교회, 권홍아카데미 대표들이 이사회에 함께해 주셔서 든든한 동역의 연대를 보여주셨습니다.

감동서원 홈페이지 오픈 - www.gamsa.co.kr
감사습관을 기르는 감동서원 홈페이지(www.gamsa.co.kr)가 열렸습니다.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1기 감동서원 수료생이 3월에 배출되었고, 그들이 감사 홈페이지에서 감사공동체를 세워가게 될 것입니다.
감동서원 홈페이지에는, 감동서원 소개와 커리큘럼 안내, 그리고 수료생들의 감동서원 수료소감, 감동서원 맛보기 강의 등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홈피의 컨텐츠를 계속 보강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감사 컨텐츠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감사의 습관을 잘 지키고 가꾸어가는 열린 공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감동서원 6월 개강 - 서울 강서/강남 두 곳서 진행
감동서원 제2기가 6월 한 달 동안, 서울 강남과 강서구 두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특히 감사로 지역을 섬기기 위해 강서구 문화사역위원회(위원장 김안식 목사)가 나서서 더욱 기대됩니다.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에게 감동서원을 소개하고 설명하기 위한 제1회 강서 감사동행컨퍼런스를 강서직업진로지원센터에서 5월 14일(목) 오후 2시에 갖습니다.
[감사력], [감사도], [감사통], [감사족] 핵심 강사들과, 감사스토리텔러인 정지환 소장(감사나눔연구소)의 감사간증이 있습니다.
[감동서원]을 알기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하셔서 감사운동을 통한 자기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강서 감동서원 : 6월 2일(화) 저녁 7시, 좋은샘교회(등촌동) 매주 화요일, 1개월 코스.
△ 강남 감동서원 : 6월 1일(월) 저녁 7시, 권홍아카데미(가로수길) 매주 월요일, 1개월 코스.

동행하는 사람들

‘생명의 설계도를 따르라’세미나-14일, 저자 김영준 박사 특별강연도
미국에서 의사로 활동 중, ‘사랑받는 세포가 암을 이긴다’는 의학적 사실을 확인하고 은퇴 후 복내전인치유선교센터 수석고문으로 전인치유 운동에 헌신하고 있는 김영준 박사의 신간 서적 ‘생명의 설계도를 따르라’ 출판 기념 세미나가 오는 5월 14일 저녁 7시 30분부터 서울영동교회에서 열린다.
복내전인치유선교센터와 한국복음주의교회연합에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병든 사회와 한국 교회의 회복’이라는 주제 아래 김영준 박사의 특별강연과 함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논평을 진행한다.
사전 등록 : 010-8605-0675, 061-853-7310

아름다운동행 감사일기

"맛있는 식사와 격려해주심 감사"
4월 27일, 민원자(새사람교회 권사) 후원자님께서 아름다운동행 직원들과 자원활동가들을 위한 식탁 교제의 장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지난 1월에 이어 석달만에 다시 갖는 회식 자리여서 참석자들의 기쁨이 컸습니다. 마침 아름다운동행 제작일이라 모든 일꾼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민 권사님의 간절한 기도와 “아름다운동행이 얼마나 큰 사역인지, 얼마나 의미있는 일인지 알고 있다”고 격려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역자들을 섬기는 감사라고 말씀해주셔서 모두가 감동이었습니다.

‘아동’ 사무실서 강남은혜교회 개척
주일에 사용하지 않는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서 교회가 개척되었습니다. 후원자 변정미 목사는 목사안수를 받으면서, 이곳에 교회(강남은혜교회)가 개척되었으니, 일거 삼득입니다. 주말마다 예쁜 꽃꽂이가 준비되고, 사무실도 늘 단정해집니다. 또는 기도의 줄이 이어지니,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지요!! 주일 오전 11시, 이곳에서 예배가 있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가정교회 식구들과 나눌래요!
우연히 방문한 한 교회에서 아름다운동행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좋아서 가정교회 식구들과 나누고 싶다고 구독 신청을 해 오신 한 독자분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가정교회에서 아름다운동행을 통한 또 다른 나눔이 넘치길 소망합니다.

“A4용지 선물 받았습니다”
후원자 김정균 님이 사무실에 들러 A4용지 선물을 주고 가셨습니다. 가끔씩 사무실에 오셔서 건빵이나 신문 등 마음이 따뜻해지는 선물을 주고 가시는 총각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