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도소 감사운동 요청 왔어요
재소자사역 활동가들 어서 오세요!


중범자 교도시설인 정읍교도소 소장님께서 감사운동을 펼쳐달라고 연락해 오셨습니다. 소장님이 아주 열정적인 분인데, 기독교 감사운동으로 접목하면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인력과 재정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재소자들을 위한 문서선교 사역에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담안 가족들이 보내주는 편지가 매일 쌓입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외로운 이들의 영혼을 위로하는 편지를 보내고픈 마음, 작은 책 하나라도 보내드리고픈 마음이 큰데, 마음 만큼 표현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교도소선교팀장이신 안홍기 목사님은 법무부 교정사역자로 전국의 교도소를 돌며 사형수들을 전도하고 있는데, 안목사님의 활동을 위해 물품을 지원해드리면 좋겠습니다. 이 사역을 도울 자원활동가들이 오셔서 함께 일을 도모해가면 좋겠습니다. 연락주세요.
☏02)3465-1520(아름다운동행 교정사역팀)

동행하는 사람들

제3회 말씀깃발전
‘부활의 축복, 말씀으로 회복하자’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http://cjcm.co.kr, 대표 임동규)의 제3회 말씀깃발전이 지난 3월 28일부터 시작, 오는 4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약 한 달간 감리교신학대학교, 연세대학교연합신학대학원, 서울신학대학교, 성결대학교, 총신대학교, 한세대학교, 협성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작가들의 부활 주제 캘리그라피 작품이 교내 가로등과 가로수에 설치되어 전시됩니다.
‘부활의 축복, 말씀으로 회복하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깃발전은 지난해 부활절과 종교개혁주일 깃발전에 이어 3회째로, 임동규 대표는 “말씀깃발이 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부활절 문화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규왕 법인이사장님 사진전
남미 파타고니아의 자연비경을 소재로한 이규왕 법인이사장님(수원제일교회 담임목사, 대한민국 사진학회 초대작가)의 사진작품 전시회가 수원팔달구청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남극의 빙하와 코발트빛 하늘과의 절묘한 조화를 표현한 작품들이 감상자들의 눈길을 더욱 끌고 있습니다. 그동안도 이 작품들은 수원제일교회의 노을빛 전망대 전시실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전시되기도 했습니다.

이승한 회장,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 평생업적상 받아
후원자 엄정희 교수님(서울사이버대학 가족상담학과)의 남편인 이승한 넥스트앤드파트너스 회장(전 홈플러스 회장)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월드 리테일 콩그레스 아시아퍼시픽’에서 한국인 최초로 ‘평생업적상’을 받았습니다. 유통산업 대표자 협회에서 주는 평생업적상은 유통업계에서 뛰어난 업적과 혁신을 이룬 선구자를 매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작년에는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 회장이 수상했습니다.

한국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 신춘문예 시상식
국민일보와 한국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회장 김소엽)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7회 신춘문예 신앙시’ 감사예배 및 시상식이 지난 3월 26일 국민일보빌딩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공모에는 1300여명이 4000여 편의 작품을 응모해, 지난해에 비해 응모자가 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김소엽 회장은 “전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응모를 해주셔서 좋은 작품이 많이 나왔다”고 밝혔으며, 특히 이날 월간잡지 ‘예지’도 복간되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복음광고, 미국을 누빈다
지난 179호 커버스토리에 실린 바 있는 복음광고 정기섭 대표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한 페이스북 친구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었는데 복음광고 중에서 예수님의 못자국난 손바닥 이미지를 자동차 스티커로 만들어 부활절에 나눠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미국 전역에서 복음광고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기섭 대표는 “미국에 계신 분들 중에서 ‘예수 부활’ 차량용 스티커를 원하시는 분은 Give Chances 비영리 재단(www.givechances.org)으로 연락 주시면 보내 드린다고 합니다.
문의 전화 : 201-580-2653, info@givechances.org

민경숙 작가 전시회
이영훈 목사의 ‘감사 플러스 긍정 플러스’ 책 일러스트를 그린 바 있는 민경숙 작가의 전시회가 있습니다.
오는 5월 15일까지 ‘숲 속 재봉사와 친구들’이란 주제로 수원 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양모펠트로 제작된 동화적 감성의 다양한 새와 동물들이 전시되어 가족들이 함께 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갤러리 Luz에서는 ‘십자가 특별전’ 전시회가 4월 30일까지 열리며,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4월 4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디자인 아트 페어’에도 참가합니다.

모닥불 기독교교육 강좌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소장 전국재) 부설 기독교교육문화원(http://www.ilfce.or.kr)이 주최하는 ‘모닥불 기독교교육 강좌’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 7시 상심리교회(경기도 양평 소재)에서 열립니다. 매회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기독교 문화를 일궈가는 이들로부터 삶 속에서의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무엇인지를 듣습니다.
오는 4월 30일 강좌에는 현재 한우리봉사단 공동대표와 도서출판 해와나무를 운영하고 있는 박선이 대표가 강사로 나섭니다.

아름다운동행 감사일기

자녀 이름으로 후원할게요!
사무실에 걸려온 전화 한 통. 두 아이의 엄마로, 교회에서 그동안 아름다운동행을 즐겨 읽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아름다운동행을 읽으면 은혜를 많이 받습니다. 저만 읽는 것이 아까워서 가까운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있어요. 기도하는 중에 후원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특별히 선교에 관련된 내용을 좋아한다며, 두 자녀의 이름으로 앞으로 후원하겠다고 약속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