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8주년 축하 및 감사공모전 시상식

12월 9일(화) 저녁 6시, 국제전자센터 12층 아베뉴홀에서 열리는 아름다운동행 창간 8주년 잔치에 독자와 후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예배, 감사이야기 공모 시상, 음악이 있는 축제, 행운권 추첨, 만찬이 준비되어 있으며, 품격있는 8주년 기념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해 동안 기도와 관심으로 함께 해주신 여러분의 얼굴을 마주하고 기쁨을 나누는 소중한 감사의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3회 감사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됩니다. 올해는 개인 참여자 외에도, 강서교회, 동안성결교회, 대광교회, 청량교회, 충주 함께하는교회, 남원황죽교회, 부산 부곡교회, 강릉성결교회, 꿈의숲기독교혁신학교 등에서 단체 참여가 있었습니다. 더 많은 교회들이 실시했지만, 기한 안에 접수하지 못한 곳들이 많이 있음을 알게 되어 아쉬움이 많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재소자들의 감사이야기 나눔이 많이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분들의 감사 나눔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함께하는교회, 감사 가득한 추수감사절   

충주 함께하는교회(이동명 담임목사)는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연구모임의 컨설팅과 지원으로 전교인이 참여하는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월 16일부터 추수감사절까지, 그리고 성탄절까지 이어지는 감사캠페인으로 함께하는교회는 감사축제 중입니다.
불평 많은 일상에서 벗어나 최상의 사랑인 감사를 회복하도록 하는 감사캠페인은, ‘불평’, ‘용서’, ‘감사’의 세 가지 주제 특강과 매일 감사 메시지가 있었고, 주제별 실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습니다. 참여한 성도들은 자신들이 그동안 얼마나 불평이 많았는지, 주변과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감사일기 쓰는 습관 갖기, 감사편지 쓰기, 감사저금통 모금 등으로 감사 실천을 생활화해가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이어질 감사캠페인은 더 큰 나눔의 날개짓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2015년 감사운동 소품준비 완료
감사캘린더+감사/힐링 다이어리 출시

감사운동본부에서는 2015년 감사운동을 위한 소품들을 내놓았습니다. 2015년 캘린더, 감사 다이어리, 힐링 다이어리가 그것들입니다.
●임종수 목사님(아름다운동행 초대 이사장) 특유의 감성 넘치는 그림과 일상의 감사문구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새해 캘린더는 아름다운동행이 고집하는 ‘도시형’ 크기로 제작, 매년 마니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강남연동교회, 기쁜우리교회, 대은교회, 동안성결교회, 사랑과평화의교회, 수지로교회, 수원제일교회(새벽이슬청년국), 아산에덴교회, 안양해민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영흥교회, 오직주님교회, 우리벧엘교회, 예수마을교회, 예안교회, 좋은샘교회, 포커스교회, 큰나무교회, 하늘소망교회가 캘린더를 주문하여 감사운동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작년에 내놓은 100가지 감사노트에 이어 올해는 따뜻한 감성의 ‘감사 다이어리’와 ‘힐링 다이어리’를 고품격 팬시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감사 다이어리’는 이영훈 목사님의 감사묵상을, 힐링 다이어리는 필립 얀시의 은혜묵상을 실었고,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채워진 다이어리는 매일의 감사와 함께 매월 한 번씩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쓰도록 하는 특별한 지면을 구성했습니다.
연말연시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는 가족과 친구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서울소년원 ‘시 치료’ 이어간다

지난 180호에 보도된 ‘서울소년원 시 치료’에 대한 기사를 접한 독자들의 반응은 한결같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시 치료를 했던 교사들이 40명의 소년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비량으로 상담을 다시 진행하고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리고 오는 12월 18일 아이들과 조촐하게 시낭송회를 하려고 한다더군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뭔가 주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한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우리 아름다운동행인 가운데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주실 분은 없는지 ‘아름다운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문의는 02)3465-1520으로 해주세요.

굿루쓰에서 만난 아름다운동행

지난 177호에 보도된 여성을 위한 소셜클럽 공간 ‘굿루쓰’(대표 임경숙, http://blog.naver.com/pishonks)에서 아름다운동행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이 너무 반갑고 아름다워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굿루쓰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한 부 한 부씩 갈색 노끈으로 묶어 바구니에 담아놓은 임경숙 대표의 정성. 감사를 전합니다. 아름다운동행을 전도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요. 그냥 나누어주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 소중한 이에게 건네는 ‘마음’이었으면 합니다.

‘감동 후원금’이 도착했습니다!

▲ 미국 뉴욕의 김관선 목사님(원로, 전 육군군종감)께서 아름다운동행이 한 해 동안 변함없이 사역해옴에 감사하며, 축하금을 송금해 주셨습니다. 창간발기인으로 여전한 모습으로 지켜주심에 감사 감격입니다.
▲ 조배선 권사님(수지)께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후원금을 전해주셔서 늘 든든한 후견인 되어주심에 대해 감사를 전하지도 못했는데, 이번에도 금일봉 후원금을 전해주셨습니다.
▲ 김영희 님(대광교회)께서는 교회에서 아름다운동행을 접하고 감동스런 기사에 감사하여, 귀한 사역에 작은 마음을 전한다며, 일년치 후원금을 한 번에 보내주셨습니다.

8주년 축하 협찬광고 릴레이에 감사!

여덟 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신 후원자 여러분들, 특히 사업체를 갖고 계신 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의 협찬광고 릴레이에 16개 업체가 참여해 주셨습니다. 큰 격려가 됩니다.

아름다운동행 ‘자원활동가’송년모임
중보기도 모임 : 2014년 12월 11일(목) 오후 7시
장소 : 권홍아카데미(www.kwonhong.com, 1544-4280) 강남 신사동 소재
아름다운동행이 회원들의 매체, 회원들의 운동체로서 구심력을 강화하고자 자원활동가를 기다립니다. 재능기부를 통해 그리스도인의 사역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