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예배다
존 파이퍼ㆍ존 맥아더 등 공저
조계광 옮김, 생명의말씀사 펴냄

[이 책의 특징]
존 파이퍼, 존 맥아더, 조엘 비키, R.C. 스프로울 등 대표적인 개혁주의 설교자들이 말하는 기도란 무엇인가.

[책 속의 한 구절]
참된 기도는 소원을 나열한 목록과는 거리가 먼, 근본적으로 예배 행위에 해당한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모든 필요를 그분께 의지하며, 우리의 무가치함을 고백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표현의 수단이다. 기도의 모든 측면은 모두 예배 행위다. 따라서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우리가 그분의 은혜와 능력에 전적으로 의존해 있는 사실을 고백하며 하나님을 예배의 대상으로 바라본다.

나로 사는 즐거움
스테이시 엘드리지 지음,
김진선 옮김, 아드폰테스 펴냄

[이 책의 특징]
늘 남편 존 엘드리지와 함께 책을 냈던 스테이시 엘드리지의 첫 단독 작품. 크리스천 여성들을 위한 멘토링 서적이다.

[추천자의 한 마디]
스테이시 엘드리지와 나는 공통점이 참 많다. 나는 오랫동안 두려움과 불안감에 시달렸다. 나 스스로 만든 감옥에 오랜 세월 갇혀 있었다. 하나님은 그런 나를 이끌어내어 자유의 여정을 시작하도록 해주시고 창조하신 본연의 모습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해주셨다. 내면에서부터 참된 변화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하나님의 눈으로 자신을 보는 법을 배울 수 있다. - 베티 로빈슨(‘라이프 투데이’ 텔레비전 프로그램 공동 진행자)

목사님, 구원이 헷갈려요
조현삼 지음, 생명의말씀사 펴냄

[이 책의 특징]
‘감자탕교회’로 더 널리 알려진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기독교 구원론.

[책 속의 한 구절]
이 책은 하나님이 디자인하시고,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얻는 것임을 전제하고 썼습니다. 그런데 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얻는 것임을 알면서도 ‘믿음+행함으로’ 구원 받는 것처럼 혼란스러워 하고 헷갈려 하는지 그 이유를 찾아보고, 성도들을 이런 혼란과 헷갈림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려는 것이 이 책의 목적입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