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생일잔치를 챙기는 마음
매년 12월 벽두에 송년회 겸 감사잔치를 갖는 이유는 나름대로 아주 깊습니다.
창간 첫돌을 맞았을 때는, 한 해를 건너온 길이 너무 대견했습니다.
두 돌을 맞았을 때는, 다시 세 돌을 맞이할 수 있을까 하는 어려운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두돌잔치를 했습니다.
세 돌이 되었을 때는, 참석해주신 분들께서 아름다운동행 이름으로 매년 송년회 겸, 창간잔치를 연례행사처럼 해도 좋겠다고 권면해 주시기도 했지만, 매년 1년을 지탱하는 것이 힘겨워서 다시 내년을 기약할 수 있을까 하는 더 어려운 마음에서, 1년씩 견뎌낸 매듭을 짓고가는 마음으로 송년모임을 계속해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심각한 마음에서가 아니라, 동역의 연대가 점점 감동의 물결로 커져가는 현장을 동역자들과, 후원자들과 공유하는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송년모임을 엽니다. 이번 행사가 바로 그런 자리였습니다.

◇…제2회 감사이야기 공모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어, 감사운동 확산의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교회와 학교별로 감사이야기 공모에 참여한 곳 관계자들이 감사잔치를 더욱 그득하게 하는 데 일조 했습니다. 그리스도의편지교회, 동일로교회, 서울서문교회, 큰나무교회, 산정현교회, 여의도교회 참석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250여명의 많은 참석자들은 2014년에 감사운동에 참여하겠다는 다짐(서약)을 했습니다. (여기에...감사운동 다짐문 넣어서 편집 교정 해주세요^^)

◇…게스트로 오신 '사명'의 주인장 되시는 찬양사역자 동방현주님과 서울음대 성악사역자들인 VISION VOICE의 출연으로, 3부 분위기는 12월의 분위기와 그리스도인들의 가슴에 소명을 지펴주는 감동의 물결로 뜨거웠습니다. 새얼굴 조수진 아나운서의 진행도 수준을 높여주는 데 일조 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목사)가 이날 만찬비용을 감당해주셔서 감사가 두배로 커졌습니다. 뿐만아니라 참석하신 분들이 십시일반 넣어주신 후원봉투가 모여 시상비를 포함한 모든 행사비를 감당했습니다. 처음 있는 일이었습니다. 얼마나 큰 감사인지요!!

◇…아름다운동행의 올해 7주년 창간행사는 예년에 비해 다소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잔치와 같은 떠들썩한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말 그대로 ‘진성독자’들이 참석해 차분한 가운데서 올 한 해 아름다운동행의 사역들을 정리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올해는 예쁜 면 가방에 다양한 아이템들이 든 선물 보따리가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고, 참석자들은 전체 행사가 끝날 때까지 대부분 자리를 지키는 ‘의리’(?)를 보여주었다. 또 감사예배 때 전영혜 객원기자가 수준급 키보드 실력을 보여주며 찬송가 반주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창간 7주년 감사예배와 축하의 자리에는 올 한해 아름다운동행 지면에 실린 인터뷰어 및 감사운동연구모임, 청년 사역 관련 참석자 등 아름다운동행과 새롭게 ‘동행’하게 된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날 아름다운동행 때문에 새롭게 만나게 된 참석자들은 한 테이블에 앉아 서로 교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는데요, 소통의 물꼬를 트겠다는 저희 아름다운동행의 사명을 기억하게 합니다.
단순히 지면에 한 번 실리고 마는 관계가 아닌 하나님나라를 위해 함께 애쓰는 동역자로 동행하게 됨이 참 기쁩니다.

◇…창간 7주년을 맞아 저희 아름다운동행이 마련한 ‘7가지 감사선물’이 이날 공개되었습니다. 잔치를 준비하면서 참석하는 분들에게 어떤 기쁨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7가지 감사선물’을 드리자고 결론을 내렸지요. ‘7’이라는 상징적인 숫자를 통해 기쁨도 나누고, 감사도 기억하기 원했습니다.
그런 후 여기저기서 감사선물이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선물하면 딱 좋을 것 같은 감사 감동예화 55편이 실려 있는 이영훈 목사님의 따끈따근한 신작 ‘감사, 행복의 샘’ 저서를 증정해주셨어요.
또한 청현재이 임동규 대표님께서는 신제품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묵상 365’ 탁상달력을 선물로 주셨어요. 사실 신제품이라 그 많은 숫자의 선물을 주시기 쉽지 않으셨을 텐데 “아름다운동행에 햅쌀로 밥을 지어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드립니다”며 직접 캘리그라피로 쓰신 말씀달력을 주셨지요.
이외에도 스토리셋 이임주 대표님께서는 영화 ‘블랙가스펠’ 티켓을 참석자 모두에게 선물하여 주셨고,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제공한 어린이 종합 비타민 뿐 아니라 저희가 제작한 아름다운동행 가방과 감사수첩, 감사달력이 이날 선물 가방에 담겼습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