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동행(감동)’ 컨퍼런스∙ 다양한 감사운동 전개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이야기를 전하는 ‘아름다운동행’이 2014년 ‘감사로 DNA를 바꾸자’라는 모토로 다양한 감사운동을 이어가게 된다.

감사동행 컨퍼런스 개최
먼저 오는 1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감사운동연구모임’에서 그동안 나누었던 감사 컨텐츠를 한국교회에 소개하는 ‘감사동행(감동)’ 컨퍼런스를 열 계획이다. ‘고난 없는 감사’, ‘회개 없는 감사’, ‘정직 없는 감사’, ‘용서 없는 감사’가 아닌 ‘감사의 DNA’를 심어 줄 수 있는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할 계획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감사운동을 하고 있는 감사나눔연구소, 불평없는세상만들기, 감사마을연구소, 피스메이커 등 감사운동 및 갈등해소 운동을 하는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준비하고 있다.

감사이야기 공모전
또한 아름다운동행 감사운동본부는 지난 2012년부터 ‘감사이야기 공모전’을 통해 감사의 감동을 나누어 왔는데, 올해에는 ‘감사일기’, ‘100가지 나의 감사쓰기’, ‘내 삶에 가장 감사한 이야기’ 3가지 분야로 나누어 감사실천을 격려, 확산시켜 나갈 것이다. 특히 감사운동추진위원장인 이영훈 목사의 신간 ‘감사, 행복의 샘’을 읽고 독후감을 보내면 매월 장원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감사일기 어플 및 감사노트
아름다운동행이 발간한 이의용 교수(국민대)의 ‘감사일기’ 책을 통해 감사일기를 어떻게 써야 할지 알고 습관화 했다면 올해는 다음세대를 위한 ‘감사일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감사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14년 신형 ‘감사노트’는 100가지 감사이야기를 쓸 수 있도록 기획된 맞춤형 다이어리로 소중한 감사의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편집 제작되었다.
아름다운동행과 함께 매일 감사의 ‘발견’을 통해 은혜와 기적의 나눔이 더욱 풍성한 한해가 되기를 기대한다. 컨퍼런스 문의 : 02)3465-1520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