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이라 많은 사람이 독서를 하려고 하지만 어떤 책을 봐야 할지 고민을 한다. 아름다운동행에서는 감사섹션을 통해 책 읽기에 더없이 좋은 가을, 감사에 대한 책을 소개한다.

 

행복한 인생 만드는 ‘비법’

작은 감사 큰 행복, 전광 지음, 생명의말씀사 펴냄

 

베스트셀러인 ‘평생감사’, ‘백악관을 기도실로 만든 대통령 링컨’의 저자인 전 목사가 감사 이야기들을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전광 목사는 “감사하는 하루가 모여 행복한 인생이 만들어진다”고 말한다.

이 책은 감사가 들어간 명언이나 우리가 알고 있는 인물, 위인들의 감사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일상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이야기들과 ‘TV 동화’와 같은 흐름은 친숙함을 더해줘 짧은 이야기들이지만 책을 읽어 나갈수록 감사의 삶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한다.

50여 개의 이야기는 바쁜 삶 속에서도 작은 일에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감사는 우리의 ‘의무’

절대감사, 김병태 지음, 브니엘 펴냄

 

독산동 성천교회를 담임하고 섬기고 있는 김병태 목사는 ‘절대 감사’를 통해 성경에서 말하는 감사에 대한 원리를 다양한 이야기들로 써내려간다.

김 목사는 인생을 형통하게 만드는 지혜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감사를 하는 ‘절대 감사’라고 말한다.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처럼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해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다. 감사함으로 나아가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풍성하게 주신다. 하나님은 ‘지금보다 더 깊은 차원의 감사’로 들어가기를 원하시는데 영적으로 성숙한 자는 상황을 초월해서 감사할 수 있다는 것.

크리스천이 아니더라도 감사가 주는 긍정의 힘은 알려져 있다. 감사는 타인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만들고 사람을 얻게 하는 비결이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