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밀’ 커피믹스 구매, 교회 카페 만들기
‘행복한 나눔, 행복한 가게’ 운동 - 수원, 병점지역

 

새해 시작부터 <아름다운동행>과 동역하겠다는 단체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피니티시스템’(우하원 대표, 아름다운동행 97호 참조)과 ‘커피밀’(윤선주 목사, 아름다운동행 99호 참조)이 ‘아름다운소비자운동’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지요.

이에 <아름다운동행>은 이들과 함께 ‘행복한 나눔, 행복한 가게’ 운동과 ‘착한커피소비’ 운동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격 호 별로 커피밀이야기와 행복한 가게 이야기를 전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호에는 커피밀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했습니다.
착한 소비로 기부와 선교를 할 수 있는 ‘아름다운소비자운동’에 동참하여 주십시오.

 

 

 01= 커피밀 매장(커피전문점)서 커피 구매
02= 커피밀 커피믹스 구매
03= 교회카페 컨설팅 또는 커피밀 가맹점 신청
 

커피밀은 ‘커피 한 잔을 바꾸면 선교가 된다’는 슬로건으로 착한 소비 운동을 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선교사님들이 활동하는 선교지에서 현지인들이 자연농법으로 재배한 생두를 원두로 가공(로스팅)하여 커피밀 매장(커피전문점)에서는 다양한 맛의 커피를, 온라인에서는 커피믹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밀은 수익금의 10%를 제 3세계 빈곤국가 아동과 장애인 복지기관, 착한 소비운동에 사용합니다. 더불어 본래의 목적인 선교사님들을 돕는 데도 아낌없이 기부하고 있지요.

 

평소 대형 커피전문점을 찾던 시선을 조금만 옮겨 커피밀 매장을 찾아보세요. 대형 매장 못지않은 인테리어와 커피향, 맛이 여러분의 발걸음을 고정시킬 것입니다. 이미 교회 카페를 만들었지만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는 교회들은 커피밀에서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카페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또 가정과 교회, 직장 등 어디서나 대중화되어있는 믹스커피를, 커피밀 커피믹스로 바꿔보세요. 구매하는 동시에 기부와 선교에 동참하는 운동을 우리가 머뭇거릴 이유가 없습니다.

※커피밀 매장 및 컨설팅 문의: www.coffeemeal.co.kr, 02) 3431-1005
※커피밀 커피믹스 구매 문의: 02) 3465-1520~4

 
홈페이지(www.ocb.kr)에서 회원가입, 기부율 결정▶ 행복한 가게 제휴매장서 구매▶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기부 현황 체크

  

  

수원, 병점, 동탄, 신갈 지역에서 거주하는 분들은 동네 가게에 ‘행복한 가게’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세요. ‘행복한 나눔, 행복한 가게’ 운동 홈페이지(www.ocb.kr)에 가입한 뒤, ‘행복한 가게’ 제휴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적립되는 캐시백 포인트의 일부가 자동으로 자신이 다니는 교회의 복지사역 헌금으로 기부됩니다. 또 독거노인을 위해 밑반찬을 제공하려는 교회 및 복지단체들이 있다면, 이와 같은 구체적인 사역을 캠페인으로 홍보하여 구매고객들은 포인트를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나눔, 행복한 가게’ 운동은 우리가 소비하는데 쓰는 비용의 일부를 교회의 복지사역에 쓰일 수 있게 하여, 결국 하나님의 사랑을 생활에서 지켜가자는 의미가 있습니다.
운동을 진행하는 인피니티시스템의 우하원 대표는 “행복한 가게 모집은 초기에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교회마다 10곳의 성도사업장을 추천받아 실사 후, ‘행복한 가게’현판을 걸어드릴 예정이며,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지원방안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운동은 우선, 수원을 중심으로 동탄 신도시, 용인, 신갈, 병점 지역에서 시작됩니다. 이미 상당부분 진행되어, 이 지역 교회 대표들과 행복한 가게 사업자들, 그리고 회원들이 모여 1월 25일(월) 오후 5시,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수원제일교회(이규왕 목사), 중앙침례교회(고명진 목사), 수원명성교회(유만석 목사) 등 많은 지역교회들도 운동에 동참할 뜻을 밝혔습니다.

※행복한 나눔, 행복한 가게 운동 문의: www.ocb.kr, 031) 232-8544


편성희 기자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