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할 때 버려야 할 것들
문지현 지음, 도마의 길 펴냄
사랑받고 사랑하는 일, 왜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을까? 10여 년간 정신과 전문의로 활동한 저자는 상처와 기질, 우리를 속이는 거짓말이 지금 우리가 사랑하는 데 어떤 작용을 하는지를 다양한 치료 사례와 성경 속에서 찾아낸 지혜를 토대로 풀어냈다.

친밀한 기도
래리 크레이더 지음, 아가페 펴냄
“주님이 가르쳐주신 기도의 모범을 따라 꾸준히 즐겁게 기도하라!” 저자는 주기도문은 형식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주기도문은 단순한 틀에 불과하지만 개인적인 기도생활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의무감에서 즐거움으로 변하는 기도생활 법을 제시한다.

킹덤드림
황성주 지음, 규장 펴냄
이롬 황성주 대표가 자신의 꿈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꿈, 하나님나라의 꿈을 새롭게 품게 되기까지의 변화 과정을 고백한 책. 하나님나라 인재를 향성하자는 목표로 대안학교인 ‘꿈의학교’와 ‘글로벌 드림스쿨’을 설립하고, 제3세계 이웃들을 위한 사역을 시작하게 된 “회복의 은혜”가 펼쳐진다.

하나님의 러브레터
래리 크랩 지음, Ivp 펴냄
인간과 성경을 뜨겁게 사랑한 상담가, 래리 크랩과 함께 읽는 66권 성경. 저자는 심리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성경 각권을 관통하는 하나님의 사랑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는 “저자와 함께 연애편지를 읽듯 이 책을 읽다 보면, 하나님과 심각한 사랑에 빠져 있을 것”이라고 추천했다.

나는 하나님 성품의 아이가 되고 싶어요
길버트 비어스 지음, NCD 펴냄
한국기독교 출판문화상 최우수상 수상작.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용구, 시, 지혜의 말이 담겨 있다. 실생활에서 각 말씀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설명하였고, 말씀쓰기를 통해 말씀을 귀하게 여기는 태도를 가르치고 있다.

결혼하고 싶은 여자의 현명한 기다림
잭키 켄달 · 데비 존스 지음, 두란노 펴냄
성경의 룻기를 토대로, 싱글의 시간을 슬기롭게 보내는 해법을 담았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영혼관리, 시간관리, 대인 관계법 등을 배우는 ‘성경적 신부 수업’인 셈이다. 여성이라면 공감할 만한 사례와 저자의 체험에서 우러나온 고백이 미혼 여성, 결혼을 앞둔 여성, 혹은 사별이나 이혼의 아픔을 경험한 여성들에게 힘과 지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