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여전히 사랑이어서
윤정희 지음, 좋은생각 펴냄
외모, 피부색이 다른 6명의 아이들을 입양하는 한편, 생면부지의 타인을 위해 자신들의 신장을 기증한 김상훈 목사 부부의 가족 이야기이다. 부부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 삶의 목적”이라고 말한다.

인생 최악의 날에 꼭 해야 할 10가지
브라이언 잔드 지음, 이지혜 옮김, KOREA.COM 펴냄
이스라엘 역사상 가장 뛰어났던 왕으로 평가받지만, 평생을 고난 가운데 있었던 다윗이 고난 중에 어떻게 처신했는지 설명한다.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삶을 살라는 메시지이다.

쉽게 읽는 사랑의 행복심리학 이야기
박상돈 지음, 솔로몬 펴냄
마음의 문제는 하나님의 사랑을 품고 살아갈 때 근본적으로 해결된다는 것을 강조하는 심리학을 소개한다. 사랑을 가지려면 어떤 특성을 간직하고, 어떤 삶을 지향하며 살아야 하는지 콩트와 산문으로 소개한다.

거장 바울의 리더십콘서트
이재기 지음, 요단 펴냄
기독교 주요 교리를 확립한 신학자이며 선교사였던 사도바울의 리더십을 셀프 리더십, 관계적 리더십, 영적 리더십, 전략적 리더십의 영역으로 나눠 설명한다.

사랑 잠언
리처드 템플러 지음, 이수정 옮김, 세종서적 펴냄
사랑을 오래도록 유지하는 방법을 100개의 단편 이야기로 엮었다. 상대를 찾기 전에 갖춰야 할 마음가짐,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지혜, 잘못된 관계라는 것을 깨닫고 이별할 때 필요한 덕목 등을 소개한다.

크리스천에게 고난이 닥치는 21가지 이유
데이브 얼리 지음, 한충희 옮김, 토기장이 펴냄
하나님이 우리에게 고난을 주시는 이유를 ‘욥기’를 통해 설명한다. 저자는 “엉클어짐이 없이는 하나님의 기적도 없다”고 말하는데, 하나님이 우리 인생에 기적을 보이시기 전에 고난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머물러 있는 곳을 더욱 사랑하라
메리 포플린 지음, 이지혜 옮김, 포이에마 펴냄
저자는 1996년 인도 캘커타에 있는 사랑의 선교회에서 두 달간 자원봉사 활동을 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마더 테레사의 삶을 접한 체험담을 적었다. 무미건조한 삶을 살던 대학교수가 인생의 참된 의미를 찾고 신앙을 얻는 과정을 그렸다.

예수와 제자들이 매일 암송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스콧 맥나이트 지음, 김창동 옮김, 살림 펴냄
저자는 “예수님이 공생애 기간 동안 제자들에게 가르친 핵심은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라고 강조한다. 신앙과 올바른 삶을 살아가는 것이 모두 중요하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