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직업인 30인과 떠나는 비전여행
편집부 엮음, 주니어 아가페 지음
의사, 교사, 파일럿, 가수, 헤어디자이너 등 어린이들이 꿈꾸는 직업인들이 들려주는 비전 이야기. 프로골퍼 최경주, 아나운서 김주하, 개그맨 김종철, ccm 사역자 소향 등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소개하며,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비전 등을 이야기한다. 어린이들이 보기 좋은 그림과 Q&A 형식의 편집도 돋보인다.



네가 선택한 길에서 뒤돌아 보지마라
필리퍼 틴데일 지음, 포이에마 지음
“창조주가 주신 재능은 기업가로서 돈을 버는 것이었고 이 능력을 가난한 사람에게 쓸 때 내 심장은 가장 크게 뛰었다”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호주의 사업가 데이비드 부소의 자서전. ‘백만장자’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사회적 기업가’로 두 번째 삶을 살게 된 그의 이야기를 통해 ‘비전’ ‘소명’ 등을 도전 받을 수 있다.



코끼리 믿음
신시아 보이킨 지음, 가치창조 펴냄
날로 각박해지는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믿음을 날마다 쉽게 흔들리기 마련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무너진 믿음을 회복하고, 그 믿음을 발전시켜 더 높은 단계의 믿음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바로, 꼬끼리처럼 굳건한 믿음이 그것이다.



책 읽어주는 부모가 진짜 부모다
배철우 지음, 예영 펴냄
책을 읽지 않는 부모가 책을 읽지 않는 자녀들을 길러낸다. 이제는 자녀들에게 “책을 읽으면 훌륭한 사람이 된다”는 말을 하지 말라. 말로만 하는 부모들은 자녀들을 무계획과 무기력의 세계로 안내할 뿐이다. 그래서 저자는 “책 읽어 주는 부모가 진짜 부모다”라고 외치며 독서 및 토론 방법, 논술지도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삶을 허비하지 말라
존 파이퍼 지음, 생명의 말씀사 펴냄
“한 번 뿐인 인생, 곧 지나가리라. 아무 가치도 없는 것을 붙잡고 그렇게 살아갈 것인가!”저자는 아무 가치도 없는 삶을 붙잡지 말라고 경고하며, 독자에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단 하나의 열정으로 살고 죽을 것을 도전한다. 인생은 한번 뿐이고, 연습은 없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한다.

 

치유기도
손기철 지음, 규장 펴냄
치유사역으로 활동한지 올해로 만 10년째를 맞은 저자가의 치유기도론. 저자는 “치유란 단지 구원받은 자가 하나님께 애걸복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누려야 할 마땅한 은혜 중 하나”라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