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조연들
권민 지음 토기장이 펴냄

예수님의 조연들 권민 지음 토기장이 펴냄 “왜 어른들도 동화를 읽어야 할까?” 이 책은 앞의 질문에 대해 명쾌히 답하는 어른을 위한 성경동화이다. 모두가 주연이 되고 싶어 하는 세상, 또 주연이 되라고 외치는 세상 속에서 저자는 오히려 “눈부신 예수님의 조연”을 꿈꾸라고 격려하고 있다.

 


루이스가 메리에게
C.S. 루이스 지음, 이종태 옮김, 홍성사 펴냄
138통의 편지로 읽는 인간 루이스의 숨결. 1950년 저자는 한 미국 여성과 편지를 주고받았다. 이후 13년 동안 주고받은 편지에는 독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그의 인간적 면모와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통찰이 가득하다.


하나님과 함께가라
존 엘드리지 지음, 최종훈 옮김, 청림출판 펴냄
하루에도 열두 번씩 우리는 선택의 기로에 선다. 일평생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결정을 내려야 한다. 수많은 결정 앞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저자는 “단순하고 간단하게 하나님께 질문하라”며 “그것이 하나님과 함께 가는 길”이라고 독려한다.



하나님의 은혜
브레넌 매닝 지음, 이용복 옮김, 규장 펴냄
이 책은 옷자락이 땅에 질질 끌려 진흙투성이가 된 사람들, 사방에서 날아오는 주먹질에 만신창이가 된 사람들, 지칠 대로 지쳐 앞으로 한 발짝도 더 나아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탄생했다. 저자는 “네가 나의 사랑을 버렸어도 나는 너를 끝까지 사랑할 것이다”는 말씀을 쉬운 언어로 설명한다.


하나님은 뻔뻔한 기도에 응답하신다
마크 헤링쇼 · 제니퍼 슈츠먼 지음, 송자영 옮김, 살림 펴냄
하나님이 반드시 들어주시는 6가지 필승 기도. 저자는 “기도는 어렵지 않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듣고 계신다. 그리고 이것은 반가우면서도 상당히 두려운 사실이기도 하다”라며 “기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핵심으로 돌입하라”고 도전한다.


성경속의 백만장자들
토이 아데몰라 지음, 강주헌 옮김, 갈대상자 펴냄
성경에 바탕을 둔 백만장자들의 7가지 비밀. 저자는 “악한 것은 돈을 사랑하는 마음이지, 돈 자체가 아니다”라며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욥, 다니엘, 보아스, 다윗, 솔로몬, 여호사밧, 히스기야 등의 삶을 살핀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