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능력-유쾌하게 헤어지는 22가지 방법
요하나 뮐러-에베르트 지음, 송휘재 옮김, 책세상 펴냄


버리지 못한 채 구석에 처박아둔 오래된 인형, 힘든 관계의 친구나 연인 등 내 삶에 악영향을 미치는 직·간접적인 관계를 정리하는 22가지 방법을 담았다.

■내 기도는 하나님을 웃게 해요
스토미 오마샨 글, 쉐리 워렌 그림, 이선주 옮김, 두란노키즈 펴냄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방법을 글과 그림으로 엮은 동화. 책은 하나님을 설명하는 내용과, 그것을 읽은 아이들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예문을 제시한다.

■우리가 몰랐던 임신출산의 비밀
재키 마이즈 지음, 오태용 옮김, 베다니출판사 펴냄


신혼 초 “당신은 아이를 못 낳는다”는 선고를 받고 좌절하고 절망했지만, 현재 4명의 자녀를 갖게 된 저자의 믿음, 믿음의 출산법을 고백했다.

■모슬렘(무슬림)을 위한 낙타 전도법
케빈 그리슨 지음, 이명준 옮김, 요단 펴냄


1997년부터 방글라데시 무슬림 15만 여명에게 복음을 전하고 세례를 주었던 전도방법을 소개했다. 저자는 낙타(Camel) 스펠링의 첫머리를 따서 무슬림을 전도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레이크우드 교회이야기
리처드 영 지음, 정성묵 옮김, 긍정의 힘 펴냄


작은 사료 가게에서 시작하여 현재 미국 최대교회로 각광받는 레이크우드교회와 교회의 담임인 조엘 오스틴 목사의 목회철학, 방법을 일대기 형식으로 공개했다.

■교사여, 하나님의 사람을 세우라
최윤식 지음, 브니엘 펴냄


주일학교 교사가 어린이들의 비전코치가 되는 방법을 소개했다. 부르심→비전 주심→훈련→비전 재인식→ 비전 성취의 모든 과정에서 교사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실었다.

■내 모든 것을 그분께
바실레아 슐링크 지음, 기도교마리아자매회 옮김, 예영 펴냄


저자가 살아오면서 경험한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한 도서이다. 이미 고인이 된 저자는 “예수님을 사랑하게 된 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행운이었다”고 말한다.

■살아있는 교회
존 스토트 지음, 신현기 옮김, IVP 펴냄


복음주의의 거장 존 스토트 목사가 말한 ‘교회론’을 정리했다. 교회란 무엇인가, 교회는 어떠해야 하는가 등 오늘날의 교회 역할과 사명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맥스 루케이도 ‘감사’
맥스 루케이도 지음, 정성묵 옮김, 가치창조CB 펴냄


하나님이 어떠한 조건이나 기대, 의도 없이 우리에게 은혜와 사랑을 주시고, 동행하심에 감사하는 묵상집이다. 저자는 우리 상태와 상관없이 은혜를 주시는 ‘주의 관용’을 강조한다.


편성희 기자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