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리뉴얼
이의수 지음, 청림출판 펴냄


‘치열한 생존 경쟁, 가족들과 어긋남’ 등으로 우울증을 앓고 있는 40대 남성들에게 “제2의 인생 목표를 세워 자기만의 아름다움과 멋을 추구해보라”고 조언한다. 또 남자들이 가정에 충실해야 함을 강조하며, 좋은 남편, 훌륭한 아버지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내산의 하나님
제프리 니하우스 지음, 김진섭 옮김, 이레서원 펴냄


시내산 이전과 시내산 이후(특히 선지자들)로 나뉘는 구역 전반의 흐름, 시편 및 구약의 약속이 신약에서 성취되는 관계와 의미를 실증자료와 함께 설명했다.

■아버지를 위한 행복한 10분 묵상
쿡 커뮤니케이션 편집부 엮음, 전나리 옮김, 토기장이하우스 펴냄


묵상 한 파트마다 감동적인 아버지 관련 예화와 성경 구절을 담았다. 우리 시대 아버지들이 하루 10분간의 묵상으로 분주한 일상 속에서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인도한다.

■아버지의 영향력
보던 북스 엮음, 김한성 옮김, 토기장이 펴냄


선한 영향력을 통해 평범한 자녀를 믿음의 거인으로 키운 아버지, 아버지를 존경하여 그의 길을 따라간 자녀들의 고백을 담았다. 릭 워렌의 아버지 지미 러셀 워렌,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아버지 헤르만 아인슈타인, 마이클 조던의 아버지 제임스 R. 조던 등의 이야기가 실렸다.

■예언전도
마크 스티브 지음, 김광석 옮김, 요단 펴냄


개인적 간증과 실제 예화, 그리고 예언은사와 관련된 성경구절을 자세하게 풀이하고 있다. 저자는 “예언의 은사는 복음을 전하는 도구로만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한다.

■끝까지 쓰임 받는 비결
오운철 지음, 두란노 펴냄


이 책은 하나님께 끝까지 쓰임 받는 7가지 비결을 소개한다. 저자는 우선 자신의 삶 전체를 그려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발견할 것을 권한다. 그 이후에 은사 열매 맺기, 잘 따르는 법 배우기 등을 익혀 하나님과 소통하며 소명을 이뤄낼 것을 조언한다.

■말씀우선 자녀교육
이영희 지음, 규장 펴냄

여호수아, 모세, 다윗 등 성경 속 7명의 성경 암송법과 자녀교육법, 또 저자가 유대인의 교육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암송법과 랍비들의 암송법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십계명을 한글과 영어로 암송해볼 수 있도록 부록에 첨가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