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김응국 지음, 규장 펴냄

저자는 ‘부활 생명의 현재성’을 강조한다.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우리는 무덤을 깨고 일어선다”는 ‘부활’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현재 부활의 생명력이 공급되어 현실에서도 죄와 사망의 세력을 제압하는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는 것이다.

▶청소년 사역자를 일으키라!
이정현 목사 외 지음, 베다니출판사 펴냄


청소년 전문사역자 9인의 강의를 모았다. 청소년의 교회출석률 저하 등 침체된 한국 중고등부 사역자들에게 청소년사역의 효과적인 지식과 기술을 전해준다. 교육학·설교학적 청소년 교육방법과 적용이 나와 있다.

▶새로운 삶 복된 인생
강홍준 지음,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새신자 및 기독교 교리를 잘 알지 못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기독교 입문서’이다. ‘기독교란 무엇인지’ ‘예배란 무엇인지’ ‘정통과 이단’ 등 교리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사랑 큐티
송길원 지음, 위즈덤로드 펴냄


‘CBS 기독교방송’과 ‘갓피아’에서 300회 이상 연재된 ‘사랑 큐티’ 내용을 선별하여 구성했다. 40일 동안 부부가 말씀을 묵상하고, 사랑과 행복의 기술을 알아가면서 하나님과의 영적친밀감, 부부간의 사랑을 경험한다.

▶내비게이션 따라가는 행복한 성경여행
조성민 편저, 성경문화 펴냄


영어 단어를 통해 구약과 신약의 성경 줄거리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령 십자가(CROSS)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서 처형되신 형틀로 이해하며, ‘그리스도가 진실로 우리의 영혼을 부활시킨다’(Christ Resurrects Our Soul Sincerly)는 뜻으로 해석했다.

▶낙타무릎
전병욱 지음, 두란노 펴냄


저자가 목회 현장에서 체험한 기도의 능력을 생생하게 기록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기도는 우리의 무기”라며 기도를 현실로 이루어 주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자세히 설명했다.

▶감정(하나님의 소중한 선물)
배리 애플화이트 지음, 탁영철·김진희 옮김, 해피&북스 펴냄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감정 즉 걱정, 긍휼, 두려움, 분노, 사랑, 슬픔, 외로움, 즐거움, 평화를 성경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설명했다.

▶장경동목사의 위문공연
장경동 지음, 요단 펴냄


저자가 미국으로 집회를 갔을 때 동포와 나눈 메시지를 모았다. 저자는 “우리가 모든 것을 드리면 가장 아름답고 영광스런 인생을 선물해주시는 하나님과 함께 불황을 이겨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