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로 회심했는가
켄트 필폿 지음, 이용복 옮김, 규장 펴냄


자신은 회심하여 거듭났다고 착각한 채 태평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도하고 싶은 생각, 성경에 대한 관심, 예수님에 대한 사랑 등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거짓 회심'한 것임을 알려준다. 또 진실로 회심한 사람의 특징을 알려주며, 우리 스스로의 회심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나아가 회심뿐 아니라, 구원에 대한 성경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지식을 심어준다.

▶하늘에서 온 첫 편지, 하늘을 나는 사람들
신우인 지음, 포이에마 펴냄


'신우인의 하늘 이야기' 시리즈 1권과 2권이 나왔다. 이 시리즈는 저자가 ‘CBS 성서학당’에서 '모세오경'에 대해 강의한 내용을 엮고 있다. 제1권에서는 구약성경 '창세기'를 이야기 형식으로 강해함으로써 세상과 인생이 만들어진 목적을 발견하고 살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제2권에서는 언약을 붙들고 삶의 고난을 헤쳐나가는 창세기 인물들의 발걸음을 따라가며, 삶에 실패하여 지친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아울러 고난 속에서도 언약을 붙든다면 하나님 안에서 안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십자가 그 사랑
A. B. 심슨 지음, 김애정 옮김, 토기장이 펴냄


‘주와 같이 길가는 것’이란 찬송을 작사한 저자는 십자가의 의미를 우리의 모든 생각, 말, 행동에 새길 것을 권면하고 있다. 아울러 날마다 십자가의 생생한 현장으로 나아가 예수님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으로 여겨 죽음과 부활을 새롭게 경험함으로써 그분을 닮는 삶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도전한다.

▶나는 진실로 행복한 사람
홍예숙 지음, 고즈윈 펴냄


어렸을 때부터 미국, 네팔 등을 다니며 아픈 자를 치유하고 회복하게 하는 기적을 펼쳐온 저자의 자전적 ‘신앙 에세이’이다. 저자의 사역을 보며 치유와 회복의 기적을 펼치신 하나님의 은혜를 알 수 있다. 부록으로는 저자의 치유 사역을 체험한 사람들의 간증문을 담아냈다.

▶키루스 대제의 역전의 병법
래리 헤드릭 지음, 박영수 옮김, 코리아닷컴 펴냄


그리스 최고의 역사가였던 크세노폰이 밝혀낸 키루스(고레스) 왕의 리더십을 21세기 역사학자 래리 헤드릭이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키루스는 두 개의 고대 민족인 메디아와 페르시아를 통일하여 페르시아 제국을 건설했고, 바빌론을 정복하고 4만여 명의 유대인을 해방시켰다. 인류 최초의 권리장전을 작성하였고, 자신이 정복한 사람들을 존경과 자애로 다스린 키루스의 삶을 바탕으로 기업의 임원이나 관리자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소개한다.

▶웃음에 희망을 걸다
오혜열 지음, 멘토 펴냄


희망, 존재, 행복, 웃음, 치유 등 5부로 구성하여 웃음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고 생활 속에서 웃음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웃음으로 인해 몸의 변화와 삶의 태도가 바뀌는 것을 체험하고, 웃음의 효과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내게 맡겨라
찰스 스탠리 지음, 정영순 옮김, 브니엘 펴냄


우리가 가난과 두려움과 불의를 극복하고 소망을 품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저자는 완벽한 하나님의 본성을 강조한다. “그러한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길 때 우리는 그분이 예비하신 영원한 미래를 얻게 될 뿐 아니라, 소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추적 마틴 루터도 CCM 사역자였는가
김철웅 지음,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영적인 목적을 위해 CCM을 적절하고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안을 16C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의 관점에서 재해석한다. 마틴 루터가 말과 음악이라는 두 가지 매개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 ‘종교개혁자’ 및 ‘종교음악가’였음을 인정하고, CCM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