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쓴 기독교, 세계, 관
송인규 지음, IVP 펴냄

말씀의 원리에 입각해서 기독교 세계관을 명확히 밝히는데 초점을 둔 저서. 골로새서 1:15~20의 내용에서 기독교 세계관의 핵심을 끌어내고 있으며, 기독교 세계관의 요소, 의의를 설명하고 그것을 적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12가지 전문분야 도서를 소개한다.

절대 감사
김병태 지음, 브니엘 펴냄

감사가 부족한 세상에서 감사와 더불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내 인생을 형통하게 만드는 계획이라고 책은 설명한다. 감사를 찾는 방법과 그에 대한 사례가 나와있어서 글을 읽는 데 지루하지 않다.

한경직 목사의 기독교란 무엇인가?
한경직 지음, Korea.com 펴냄


한국 기독교사를 소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목회자 한경직 목사가 전하는 기독교의 핵심진리. 인간에게 왜 종교가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부터 하나님의 존재와 인간의 갈망, 우주의 질서,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지에 대한 간결한 설명이 있다.

어린이를 위한 예수님의 비유이야기
김태희 지음, 이서미 그림, 가치창조 펴냄


예수님이 말씀하신 33가지 비유 이야기를 예쁜 그림과 함께 동화로 펴냈다. 선한 사마리아인, 어리석은 부자, 가라지, 달란트 등 비유 속에 담긴 하나님 나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종의 마음
토미 테니, 데이빗 케이프 지음, 이상준 옮김, 토기장이 펴냄

저자는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예배의 회복과 더불어 섬김의 균형을 강조한다. 저자가 사역했던 남아공 현장의 모습과 간증이 나와있다.

어머니의 기도가 빚어낸 하나님의 가능성
박은희 지음, 두란노 펴냄

5대째 신앙생활을 하는 가정의 일원으로서 자식을 양육했던 한 어머니의 신앙고백. 자녀는 정성을 다해 사랑하고 섬겨야 할 하나님의 자녀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들의 자살, 그리고 우리
조성돈, 정재영 지음, 예영 커뮤니케이션 펴냄


최근 신드롬처럼 번지고 있는 자살에 대해 이론과 유형별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성경적 관점 및 교회가 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다. 자살경험자의 인터뷰가 있어서 그들의 심정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다.

하룻밤에 읽는 만화 성경
재담아이 지음, 스튜디오 하늘 그림, 양승헌 감수, 주니어랜덤 펴냄


초등학생을 위한 만화 시리즈로 구약성경이 나왔다. 어린이들이 읽기에 길고 복잡할 수 있는 성경 전체의 역사를 짧고 명료하게,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한 권으로 만들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