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
유기성 지음, 규장 펴냄
선한목자교회 담임 목사인 저자가 들려주는 “십자가의 능력으로 사는 그리스도인”. 저자는 오직 십자가에서 죽은 사람을 주님이 찾고 계시다는 사실을, 자신의 삶의 체험과 복음과 말씀이 보여주는 선명한 증거를 통해 조근조근 들려준다.



하늘의 성공원리
로니 벨랑거 · 브라이언 마스트 엮음, 신상문 옮김, 토기장이 펴냄
미국의 권위 있는 잡지 ‘크리스천 비즈니스 맨’에 실렸던 성공한 그리스도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모음집. 꼭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가가 아니더라도 우선순위에 따라 균형 있는 사는 그들의 삶을 통해 배움을 얻을 수 있다.


마리아의 영성갖기
조안나 위버 지음, 장택수 옮김, 넥서스CROSS펴냄
성경의 마리아(예수의 마리아, 마르다의 동생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함으로 삶이 달라졌다. 이 책은 ‘마리아 들’이 맛본 소망과 치유, 온전함과 기쁨의 변화를 경험하게 한다.


머리 + 가슴 + 손
데니스 홀링거 지음, 이지혜 옮김, Ivp펴냄
저자는 기독교가 표현되는 다양한 양식을 ‘머리’ ‘가슴’ ‘손’이라는 세 렌즈로 분류하고, 각각이 무시 되거나 결핍될 때 일어나는 왜곡의 문제를 탐구한다. 그리고 나아가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통합된 신앙을 향한 비전을 제시한다.


입시에 대한 기독교적 이해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지음,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박상진, 김회권, 김창환, 강영택 등이 펼친 입시에 대한 기독교 영역에서의 최초의 논의. 입시가 왜 기독교교육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는지 심도 있게 분석하고 입시에 대한 기독교적인 대안을 모색한다.


거침없이 빠져드는 기독교 역사
유재덕 지음, 브니웰 펴냄
기독교의 출발에서부터 흥망성쇠의 역사적 상황과 배경에 이르는 2천 년의 발자취.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200여 컷의 그림이나 사진, 반드시 필요한 정보가 알차게 삽입되어 있다. 책을 읽다 보면 기독교가 세계사와 더불어 변화, 발전한 것을 느낄 수 있다.


A+ 동역자
제임스 갈로우 지음, 김낙환 옮김, 요단 펴냄
평신도들에게 실제적으로 목회 사역을 맡길 수 있는 교회가 되는 법을, 저자는 실제적인 예를 통해 안내한다. 목회자가 아니더라도, 하나님 나라에서 평신도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어리석은 크리스천
마크 애터베리 지음, 마영례 옮김, 가치창조 펴냄
그리스도인답게 살기위해 이제는 그만두어야 할 10가지 어리석은 실수 모음집.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이 너무 오랜 시간 간과했던 실수들을 폭로함으로서, 자신이 기독교 이미지에 얼마나 심각한 손해를 끼치고 있는지를 일깨워 준다.

 

자녀 마음 이렇게 만져라  이연수 지음, 두란노 펴냄
자녀의 건강한 앞날을 제시하는 내적성장 행복 지침서. 책에는 저자의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치유상담사역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특히 마음의 문을 닫고 전에 없던 이상한 행동을 하는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