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선물
홍석환 지음, 홍성사 펴냄
추천대상 사랑하는 누군가가 하늘로 떠나 아픔 속에 있는 이
2004년 큰 아들 현택이를 암투병 끝에 하늘로 떠나보낸 홍석환(미국 연합감리교회 소속 북부보스톤교회) 목사의 고백록. “나는 이제 옛날과 같은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아이와 연관하여 모든 것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이전에 내 생각을 그대로 가지고는 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하여 하나님께 대한 새로운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상처는 치유될 것이고, 나는 아들과의 추억을 기억하며 내 길을 갈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한철호의 선교 아이디어 51
한철호 지음, Ivp 펴냄
추천대상 선교동원가로부터 일상의 선교를 배우고 싶은 이
선교한국 상임위원장이 전하는 일상에서 출발하는 선교적 실천 모음집. “모든 그리스도인이 전도자가 되어야 하듯, 선교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책임이다. 아직 어렵고 예외적인 일로 인식되고 있는 선교를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이 절실히 필요하던 차에, 청년 학생 선교 운동의 기수인 한철호 선교사가 젊은이의 눈높이에서 선교에 동참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풀어 주는 책을 출간하여 기쁜 마음으로 추천한다.” - 정민영 선교사(국제 위클리프 부대표)

예수님은 미남일까요?
산소마을 지음, 매경BOOKS 펴냄
추천대상 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들어보고 싶은 이
산소마을(2004년부터 매일 아침 지역 주민들에게 편지를 배달하고 있는 단체)에서 보내는 말씀편지 모음집. 말씀편지를 라디오로 들을 수 있는 CD가 수록됐다. “살면서 느끼고 생각해야 할 것들을 확실히 챙겨주는 산소마을은 각박한 현실세계에 아름다운 거울입니다. 한편의 작은 소설 같지만 그 안에 진리가 담겨있는 라디오 말씀편지!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성경을 이해할 것 같습니다.” - 엄용수 회장(한국방송코미디협회)

내 주님 걸으신 그 길
톰 라이트 지음, 강선규 옮김, 살림 펴냄
추천대상 특별한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꿈꾸는 이
기독교 신앙의 탁월한 해설가 툼 라이트가 안내하는 이스라엘 성지순례 여행. “이책은 성지 순례의 진정한 신학적 의미를 황홀하게 드러낸다. 성지순례는 하나님을 향한 영적인 여정이자 제자도이다. 그저 편안한 관광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마음을 불편하게 만드는 불온한 책이 될 것이지만, 자신이 하나님 나라의 순례자임을 아는 그리스도인에게는 반드시 지참해야 할 여행안내서로서 확고부동한 명성을 지닐 것이다.” - 외광하 목사(복음과상황 편집장)

십대를 위한 행복한 10분 묵상
쿡 미니스트리 편집부 엮음, 전나리 옮김, 토기장이 펴냄
추천대상 공부하기에 앞서 자신감을 충전하고 싶은 십대
10대들에게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을 발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120편의 이야기 모음집. “꿈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진로에 대한 고민, 가치관의 혼란, 열등감 등 여러 가지가 10대 여러분들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여러분에게 힘을 주고,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비타민 같은 글들을 읽어보십시오.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필요한 분별력과 지혜, 절제와 인내 등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 저자서평 중에서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