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의 영성
토미 테니 지음, 토기장이 펴냄

베스트셀러 <다윗의 장막>의 저자가 이번엔 열정적인 예배와 섬김의 균형을 강조하는 책을 썼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람을 향한 긍휼의 조화를 강조하며, 어떻게 균형 잡힌 영성으로 부흥을 준비할 것인지를 설득력 있게 제안한다. 또한 우리 각자는 자신의 약한 부분을 알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균형을 추구해 나갈 때 능력이 임한다고 가르쳐 준다. 

  

 성경 먹는 기술

총신대 신대원에서 설교학을 강의하는 저자가 혼자서도 성경의 깊은 뜻을 제대로 깨닫는 법을 알려준다. 성경은 성경 전문가만을 위한 책이 아니며 모든 이가 이해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데 동력이 된다고 강조하며, 성경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국어 이해 능력과 문맥 파악하는 법, 성경 내용의 역사적인 배경을 이해하는 법 등을 알려준다. 

 

 

내면을 가꾸는 여성 묵상
딘 더 한 외 13인 지음, 홍성사 펴냄

여성 독자들을 위한 1년간 날마다 묵상할 수 있는 단행본. 네덜란드의 각계각층에서 사역하는 크리스천 여성들이 썼기 때문에 관점도 다양하고 색다른 맛이 있다. 성경 속 여성 인물들이 모두 등장하지만 유교적 덕목을 가미한 여성상만을 추구하지 않고, 도전과 용기, 건전한 비판 등 성경의 또 다른 여성상도 강조한다. 

 

 

예수의 정치학
존 하워드 요더 지음, IVP 펴냄

기독교 사회 윤리의 이정표를 제시한 기독교 평화주의의 고전. 기독교 평화주의자로 알려진 저자가 성경적 세계관에 관한 통찰들을 기독교 공동체의 삶의 영역에 적용하며,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려는 비전을 가진 기독인들이라면 비전과 윤리를 규범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나를 향한 주의 사랑
달리리어스 지음, 인피니스 펴냄

‘나를 향한 주의 사랑’, ‘저 높은 산들 흔들리고’의 작곡자인 저자가 하나님을 향한 묵상과 주님을 향한 열정, 그리고 그들의 음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간증을 담았다.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딜리리어스의 음악에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무조건적이고 따뜻한 사랑을 체험하게 만드는 깊이와 파워가 실려 있다.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