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채우는 엄마
체리 풀러 지음, 규장 펴냄
추천대상: 공부가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엄마
“저자는 이론으로 자녀교육을 말하지 않는다. 신앙적으로 훌륭하게 양육한 자녀들의 실제 사례와 주변의 모범적인, 또는 경계해야 할 사례를 생생하게 들어가면서, 거룩하고도 실제적인 복이 넘치는 자녀교육의 비밀을 드러내 준다. 내 자녀에게 진정한 축복이 임하기를 소원하는 부모라면, 이 책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영적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역자 전순영 서평).

기도의 사람 토머스 머튼
헨리 나우웬 지음, 청림 펴냄
추천대상:
홀로 있음을 즐기는 지혜로운 ‘고독주의자’
“이 책은 토머스 머튼의 삶과 사상에 대한 입문서다. 나는 컨터키에 있는 겟세마니 수도원에서 딱 한번 그를 만났다. 그러나 그 후에도 그의 존재와 사역은 내게 큰 도전이 되었다. 나는 이 책이 독자들을 주의 깊은 묵상으로 인도하기를, 또한 우리의 파편적이고 안식 없는 삶의 관상적 바탕을 끊임 없이 탐색하는 데로 인도하기를 바란다”(헨리나우웬 서문).


숨어계신 하나님
김영봉 지음, IVP 펴냄
추천대상:
영화 <밀양>에 불편함을 느낀 기독인
“입술로는 용서를 말하나 마음으로는 응어리를 결코 풀지 않는 나! 입술로는 이웃 사랑을 말하나 삶으로는 내 뜻과 방식만을 고집하는 나! 이 책은 영화 <밀양>을 통해 이러한 ‘나’를 돌아보게 하며, 그렇게 뒤틀린 ‘나’를 여전히 감싸 주시는 숨겨진 볕, ‘밀양’ 되신 그분께 더욱 감사드리도록 이끈다”(임성빈 장신대 교수 추천평).

보이지 않는 슬픔, 영원한 기쁨
안네케 콤파니언 지음, 홍성사 펴냄
추천대상:
헌신으로 교회를 지탱하는 여성 지도자
“주님으로 인해 박해 받고, 평탄하지 않는 삶의 무게 때문에 평생 마르지 않는 슬픔을 마음 속에 묻어 두고 살아야 하는 사역자의 아내들을 위한 중보기도다”(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 사모 추천평).
“큰 도전을 주는 놀랍고도 감동적인 이야기다. 이 책을 지금 막 내려놓았지만 한 번 더 읽지 않을 수 없다”(예수원 고 대천덕 신부 사모).

세기의 기도
이현주 지음, 삼인 펴냄
추천대상:
120명의 세계 현자들에게 기도 법을 배우고 싶은 이
“오, 주 예수님. 당신은 당신 백성의 현재 몫입니다. 당신의 정교한 감각으로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시어, 올 한 해를 첫날부터 끝날까지 기쁘고 즐겁게 당신 안에서 살게 하소서. 1월을 주 안에서 즐겁게 열고, 12월을 예수 안에서 기쁨으로 닫게 하소서”(본문 찰스 스펄전의 기도 중).


저작권자 © 아름다운동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